[2020년 1월2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1/11 [21:41]

[2020년 1월2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1/11 [21:41]

리리코스, 숨37°, 플로우, CNP차앤박, 홀리추얼, 오휘, 네이처리퍼블릭, 코리아나 화장품, 아이오페, 바세린이 1월 둘째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과 촉촉하게 생기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립제품, 홈디바이스와 함께 사용가능한 홈에스테틱 제품,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주는 기초라인 제품들이 줄지어 출시됐다. 

 

▲ 왼쪽은 리리코스의 ‘퍼펙트 콜라겐 쿠션 XP’제품, 오른쪽은 숨37°의 ‘로시크숨마 쉬어 커버 메탈쿠션’과 ‘골든 피니싱 팩트’제품.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리리코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리리코스는 콜라겐 성분이 피부에 탄력감을 부여하면서 윤기와 보습을 채워주는 ‘퍼펙트 콜라겐 쿠션 XP’를 출시했다.

 

진피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콜라겐은 피부를 지탱하는 기둥 역할을 하면서 피부의 수분을 조절해 탄력을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퍼펙트 콜라겐 쿠션 XP는 전체 내용물의 25.16%를 저분자의 마린 콜라겐으로 채운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는 저분자‧고분자의 히알루론산을 링크시켜 전방위적으로 수분을 충전할 수 있도록 한 ‘히아루로닉 필링 스피어’ 성분이 새롭게 추가돼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동시에 채워준다.

 

뿐만 아니라 기존 대비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기능도 강화했는데, 비타민 유도체 3종 △비타민 B5 △비타민E유도체 △비타민P가 피부에 윤기와 촉촉함을 더하는 것은 물론 클로렐라 성분이 피부 항산화에 도움을 줘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심해 605m에서 끌어올린 해양심층수는 피부에 풍부한 미네랄을 공급해준다.

 

성분이 강화된 퍼펙트 콜라겐 쿠션 XP는 바르는 순간 피부에 조밀하게 밀착되면서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강력한 커버력으로 잡티를 가려주며, 정육각형의 투명한 허니 크리스탈 파우더는 피부를 보다 맑게 빛나게 연출해준다.

 

#숨37°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는 절정의 피부빛을 완성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로시크숨마 쉬어 커버 메탈쿠션’과 ‘골든 피니싱 팩트’를 출시했다. 

 

37°은 지난해 11월 ‘로시크숨마 골든 베이스’와 ‘쉬어 커버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데 이어 2020년 1월 광채와 커버력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주는 메탈쿠션과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마무리해주는 피니싱 팩트를 선보였다.

 

‘로시크숨마 쉬어 커버 메탈쿠션’은 뛰어난 밀착력으로 뭉침이나 들뜸현상 없이 피부 잡티를 균일하게 커버해 준다.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이 있으며 SPF50+/PA+++다. 

 

메탈쿠션은 로시크숨마 스킨케어 제품에 함유된 주요 성분을 담아 절정의 빛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쫀쫀한 영양감으로 피부가 차오르는 느낌을 선사하고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24시간동안 지속되는 피부 광채와 커버력을 입증 받았다. 

 

‘로시크숨마 골든 피니싱 팩트’는 베이스 메이크업의 마무리 단계에서 피부에 가볍게 터치하면 섬세하게 밀착돼 매끄러운 벨벳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마치 깃털로 피부를 감싸듯 편안한 느낌으로 번들거림 없이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 플로우에서 출시한 ‘오일수 새틴핏 미니립스틱’ (사진제공=애경산업)  

 

#플로우(FFLOW) 

 

애경산업의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에서는 촉촉한 립스틱과 소용량 화장품의 인기에 따라 ‘오일수 새틴핏 미니립스틱’을 새롭게 출시했다.

 

플로우 오일수 새틴핏 미니립스틱은 고광택 오일과 보습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고 생기있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립스틱으로, 플로우 독자성분인 오일수를 담아 입술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준다.

 

제품은 피부톤에 따라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총 5종으로 출시됐으며 다른 색상을 조합해서 바르면 본래 색상과는 또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구성은 아래와 같다.

 

△진한 레드로 치명적인 느낌을 주는 ‘1호 모던 레드’ 

△데일리로 사용 가능한 기본 레드 컬러 ‘2호 이지 레드’ 

△웜톤 얼굴을 환하게 비춰주는 ‘3호 새틴 오렌지’ 

△사계절 누구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4호 로지 코랄’ 

△특별한 날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5호 내추럴 누디’  

 

플로우 오일수 새틴핏 미니립스틱은 1.2g의 한손에 들어오는 소용량으로 출시돼 외출이나 여행시 작은 파우치에 담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 CNP차앤박에서 출시한 ‘프로폴리스 앰플 액티브 크림’(왼쪽)과 아모레퍼시픽의 신규 브랜드 홀리추얼에서 선보인 신제품 5종. (사진제공=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CNP차앤박 

 

LG생활건강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차앤박에서는 프로폴리스와 세라마이드를 담은 처방이 피부에 영양과 보습감을 채워주는 ‘프로폴리스 앰플 액티브 크림’을 출시했다.

 

‘프로폴리스 앰플 액티브 크림’은 CNP의 대표 라인인 프로폴리스 라인의 신제품으로, 프로폴리스의 유효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건강한 생기와 윤기를 부여해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진한 영양을 담은 프로폴리스 성분과 함께, 세라마이드 처방을 더해 촉촉한 보습감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준다.

 

부드럽고 흡수가 빠른 제형으로 편안하게 펴 바를 수 있어 특정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사계절 데일리 크림으로, 용량은 50ml다. 

 

#홀리추얼 

 

아모레퍼시픽은 신규 홈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HOLITUAL)’을 공식 론칭하고 신제품 5종을 선보였다.  

 

홀리추얼은 아모레퍼시픽의 탄탄한 기술력과 에스테티션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결합한 브랜드로, 홀리스틱(Holistic,전체론적인)과 리추얼(Ritual,의식)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피부의 조화와 균형을 찾아주는 고기능성 제품에 전문적인 케어법을 더해 화장품을 바르는 반복적인 홈케어 시간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아름다움을 가꾸는 감각적이고 특별한 순간이 되도록 제안한다는 설명이다. 

 

신규 브랜드 홀리추얼에 포함된 신제품 5종은 △래디언스 리설페이싱 필 △클린테라피 파우더 마스크 △코어리프트 액티베이팅 세럼 △비타민 안티에이징 앰플 프로그램 △컨센트레이트 시그니처 크림이다.

 

‘래디언스 리설페이싱 필’은 닦아내기만 해도 즉각적인 필링와 피부결 개선 효과를 주는 2스텝 필링 패드이며 ‘클린테라피 파우더 마스크’는 35년간 한방곡물팩으로 전문적인 피부 트러블 관리법을 제시해온 핌플하우스 백지원 원장의 레시피를 원형 그대로 제품화한 것이다. 

 

‘코어리프트 액티베이팅 세럼’은 뷰티 디바이스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며 ‘비타민 안티에이징 앰플 프로그램’은 고농축 비타민이 함유된 4주 앰플이다. ‘컨센트레이트 시그니처 크림’은 안티에이징 재생 크림으로 전 제품들이 에스테틱 전문가의 피부 관리법에 기반했다. 

 

▲ 오휘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그랜드 블루 에디션’(왼쪽)과 네이처리퍼블릭의 ‘진생 로얄 실크 앰플 이펙터 4주 프로그램 기획세트’ (사진제공=LG생활건강, 네이처리퍼블릭)  

 

#오휘 

 

LG생활건강 브랜드 오휘는 ‘2020 Time for Love Collection’의 첫번째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그랜드 블루 에디션’을 출시했다.

 

오휘의 2020 Time for Love Collection은 수세기를 거쳐 오랜 시간 기억되고 있는 고귀한 사랑 이야기가 담긴 주얼리에서 영감을 받아 ‘더 퍼스트’ 라인을 더욱 특별하게 선보이는 컬렉션이다. 

 

주얼리 스페셜리스트 윤성원 교수의 자문을 바탕으로, 올 한해 동안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담은 주얼리 작품을 재해석한 스페셜 에디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컬렉션으로 출시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그랜드 블루 에디션’은 영국 왕실에서 금슬이 좋기로 알려진 빅토리아와 알버트 부부의 ‘사파이어 티아라’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사파이어 티아라는 알버트 공이 빅토리아 여왕을 위해 직접 디자인한 것으로, 사랑·순결·약속을 상징하며 영국 왕실 내 가장 낭만적인 주얼리의 대명사로 손꼽힌다. 이번 에디션은 사파이어의 영롱한 푸른 빛과 티아라 특유의 화려한 문양을 용기와 패키지에 그대로 구현해 소장가치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은 피부에 활력을 주는 오휘만의 독자적 개발 성분인 ‘시그니춰 29 셀TM’ 성분과 피부 흡수력을 향상시키는 피부 전달 기술인 ‘트랜스킨(Transkin)’ 기술을 접목해, 눈가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꾸어주는 아이크림이다. 

 

고농축 질감의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펴 발리며 부담없는 보습감을 선사해, 쉽게 건조해지고 자극 받기 쉬운 눈가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25ml 용량에서 30ml를 증량한 55ml 대용량으로 한정출시되며, 더 퍼스트 라인을 대표하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10ml)와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40ml)가 함께 구성됐다.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은 홍삼 콜라겐 콤플렉스와 로얄젤리 추출물 등 귀한 영양 성분이 탄탄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진생 로얄 실크 앰플 이펙터 4주 프로그램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최소한의 제품으로 피부관리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스킵케어'(Skip-care)’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이에 발맞춰 출시된 고영양 앰플이다. 

 

제품은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의 토탈케어 앰플로 4주간 집중 관리할 수 있도록 하루에 한병씩 총 28개로 구성됐으며,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한주 한주 변화되는 피부결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핵심 성분인 홍삼 콜라겐 콤플렉스는 저분자 콜라겐과 6년근 고려 홍삼 추출물이 혼합된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채워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또한 로얄젤리 추출물이 거칠고 푸석한 피부에 영양을 더해 부드러운 피부결을 선사하며, 황금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실크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한 보습 효과를 전해준다.

 

제품은 끈적임 없이 매끄러운 사용감으로 세안 후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한 후 사용하면 피부에 빈틈없이 스며든다. 사용 1주차는 영양과 보습 성분들이 피부에 충분히 흡수되고, 2~3주차에는 차오르는 영양감과 탄탄한 피부결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 4주 집중 관리가 마무리되면 윤기 넘치는 촉촉한 피부가 완성된다.

 

▲ 세니떼의 ‘베리어 플러스 마일드 선쿠션’(왼쪽)과 라비다의 ‘인리치 솔루션 라인 3종’ (사진제공=코리아나 화장품)   

 

#코리아나 화장품 

 

코리아나 화장품의 브랜드 라비다와 세니떼에서는 각각 ‘인리치 솔루션 라인 3종’과 ‘베리어 플러스 마일드 선쿠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먼저 라비다에서 선보인 ‘인리치 솔루션 라인 3종’은 전방위적 영양 탄력케어를 선사하는 기초라인 제품으로 △세럼 △크림 △아이크림으로 구성됐다. 

 

독자적 특허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삼백초 추출물’이 함유돼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화이트 트러플 성분이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오래도록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세럼 제품은 오일처럼 부드럽게 스며들어 보습과 탄력을 채워주며 크림 제품은 밀도 높은 영양감으로 윤기와 매끈한 탄력을 선사한다. 아이크림은 메마른 눈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특히 라비다 인리치 솔루션 크림은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보호해주는 ‘세라마이드’와 다양한 보습인자들의 시너지 효과로 든든한 보호막을 둘러주는 제품으로, 농후한 영양감의 멜팅 텍스처가 한결 한결 스며들어 푸석해진 피부에 온연함을 불어 넣어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또다른 브랜드 세니떼에서는 연약하고 민감한 피부에 편안함을 주는 대형 사이즈 쿠션형 자외선 차단제 ‘베리어 플러스 마일드 선쿠션’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피부에 차단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튕겨 내주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 성분을 함유한 선케어 제품으로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가 피부를 보호할 뿐 아니라 세라마이드와 악티게닌을 함유해 자외선 노출에 연약해진 피부 장벽을 케어해준다.

 

무기자차 성분을 미세하게 분쇄해 백탁 현상을 줄였으며, 매끄러운 표면 처리를 통해 발림성을 높여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치밀한 조직감의 물방울 모양 퍼프가 밀착력을 더욱 높여주며, 콧방울과 같은 굴곡진 부분까지 꼼꼼하게 터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아이오페의 선크림 ‘UV쉴드 스킨 에너지 선 SPF50+ PA++++’(왼쪽)과 바세린의 바디워시 2종.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아이오페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아이오페는 자외선과 광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한 피부 에너지를 채우는 선크림 ‘아이오페 UV쉴드 스킨 에너지 선 SPF50+ PA++++’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편백나무잎 추출물을 함유해 광자극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힘을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피부 장벽 강화 성분인 △VD.booster △판테놀 △펩타이드를 함유한 ‘3 Barrier Complex™’를 담아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아이오페의 선크림은 파라벤, 동물성 원료, 색소, PEG 계면활성제 등 9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작극 마일드 9-FREE 포뮬러로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했다. 

 

기초 손질 마지막 단계에서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는 촉촉한 에센스 타입으로, 아이오페에서 1월 출시한 레티놀 제품과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바세린

 

애경산업의 바디케어 브랜드 바세린에서는 건조해진 피부의 보습 케어를 위한 ‘바세린 바디워시’를 출시했다. 

 

바세린 바디워시는 보습 성분인 바세린 모이스처 3 콤플렉스가 함유돼 보습관리 및 수분손실을 방지해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바세린 모이스처 3 콤플렉스는 고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비타민E·히알루론산이 복합적으로 들어가 있다.

 

또한 피부에 걱정되는 성분인 파라벤 등 5종을 배제했으며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 사용이 가능하다.

 

바세린 바디워시는 피부 타입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워시 △더블 모이스처 바디워시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바세린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워시는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자일리톨 성분을 함유해 피부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보리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가 건조해 지지 않도록 피부 안쪽부터 수분을 촉촉하게 채워준다.

 

바세린 더블 모이스처 바디워시는 내추럴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민감한 건성 피부의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시어버터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MJ포토] 집중호우에 잠겨버린 양재천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