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사회복지시설 개보수’…취약계층에 희망 전해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 금정구 복지시설 찾아 개보수 봉사활동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17:01]

HUG ‘사회복지시설 개보수’…취약계층에 희망 전해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 금정구 복지시설 찾아 개보수 봉사활동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9/11/14 [17:01]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 금정구 복지시설 찾아 개보수 봉사활동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사업, HUG의 대표적인 도시재생 사회공헌 사업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가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사업을 통해 복지시설의 안전 확충 및 환경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HUG의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사업은 대표적인 도시재생 분야 사회공헌 사업이다. 

 

HUG는 지난 13일 임직원과 소속 대학생 봉사단이 부산 금정구에 있는 복지시설을 찾아 개보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 HUG는 지난 13일 임직원과 소속 대학생 봉사단이 부산 금정구에 있는 복지시설을 찾아 개보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HUG) 

 

올해에는 HUG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산지회가 협업을 통해 총 55개소(소규모 사회복지시설 32개소, 종합사회복지시설 23개소)의 사회복지 시설에 개보수 비용을 지원하고, 개보수 추진시 임직원 및 봉사단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취약계층에 희망을 전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대상인 금정구 장애인복지관은 옥상 콘크리트 및 외벽 건물의 균열과 누수로 인해 거주민의 안전과 건강이 위협받고 있어 개보수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임직원 및 대학생 봉사단은 개보수 공사로 발생한 폐자재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정리를 도우며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개보수 사업 및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주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