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면서 살자” 국민여가운동본부, 비전선포식 개최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1/11 [14:06]

“쉬면서 살자” 국민여가운동본부, 비전선포식 개최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11/11 [14:06]

▲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국민여가운동본부 비전선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운동여가본부)

 

국민여가운동본부(이하 국민여가본’)와 오제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충북 청주시서원구)이 공동으로 주최한 국민여가운동본부 비전선포식이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같은 당 안민석 의원(경기 오산)과 황주홍 민주평화당 의원(전남 고흥군·보성군·장흥군·강진군)을 비롯해 정계와 학계·문화계 인사 3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 여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여가운동본부는 비전선포식을 통해 국민의 행복을 지향하는 건강한 시민단체로 발돋움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민여가본은 정세균 전 국회의장을 특별기구 신임임원으로 추대했다. 고문에는 이주영 국회부의장과 안민석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황주홍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이 위촉됐고, 부총재로 한선숙 상명아트센터 센터장, 최운실 아주대 교수, 함석종 강릉원주대 교수가 추대됐다.

 

이어 제1회 국민여가진흥대상 수상식이 진행됐다. 문학예술 부문에 방송인 겸 소설가 전정희 씨, 사회복지 부문 김형준 나눔복지교육원 대표, 문화예술 부문 김혁건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이사장, 사진예술 부문 강대식 사진작가, 사회공헌 부문 최성환 CNB 대표, 그리고 농산물발전 부문에 권태화 감곡농협 조합장이 수상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국민의 휴식 있는 삶과 여가를 통한 일과 삶의 균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한 제1차 국민 여가 활성화 기본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