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로 신용등급도 올리세요”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실시간 업데이트 가능한 ‘신용점수 올리기’ 출시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9/10/10 [09:19]

“카카오뱅크로 신용등급도 올리세요”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실시간 업데이트 가능한 ‘신용점수 올리기’ 출시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9/10/10 [09:19]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실시간 업데이트 가능한 ‘신용점수 올리기’ 출시

신용점수 업데이트 결과를 SNS로 공유 가능

서비스 이용 고객 중 20명 추첨 통해 갤럭시 폴드 5G 증정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 및 비대면 거래 강화로 신용등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뱅크가 간편하게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서비스 기능을 추가한다.

 

이를 통해 카카오뱅크는 금융거래 정보가 부족해 신용점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금융이력 부족자(thin filer)'나 중·저신용등급의 고객이 이번 서비스를 통해 직접적인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출하기’ 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신용정보를 올릴 수 있는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출하기’ 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신용정보를 올릴 수 있는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는 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신용 평가사에서 신용을 평가할 때 포함되지 않은 ‘비금융정보’를 카카오뱅크의 ‘내 신용정보’ 서비스를 통해 제출하면 신용평가에 관련 정보가 반영되어 신용평가 점수가 재산정된다.

 

아울러 고객이 카카오뱅크에서 ‘신용점수 올리기’를 신청하면 카카오뱅크가 고객의 건강보험납부 내역과 세금납부 내역 등 ‘비금융정보’를 공인인증서 인증을 거쳐 건강보험공단과 국세청에서 신용평가사로 실시간 전달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기존 신용평가사가 제공하는 신용점수는 정확한 소득 정보 보다는 대출이나 신용카드 사용 내역 등 경제활동에 근거한 추정치”라며 “이번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출시로 고객은 보다 정확한 소득에 근거한 본인의 신용점수 상승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카카오뱅크 뿐만 아니라 다른 금융회사에서 신규 대출이나 카드발급 시에도 상승한 신용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업데이트된 신용점수는 6개월간 유지되며, 6개월이 지나면 다시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다. 단, 정보 내역이 충분하지 않거나 연체 등 신용에 부정적인 요인이 있다면 신용점수 변동이 없을 수도 있다.

 

카카오뱅크는 ‘신용점수 올리기’ 이용자가 신용점수 변동 현황을 본인의 SNS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어도 이용할 수 있다. 9월말 현재 이용자수는 354만명이며, 1일 평균 이용자수는 10만명에 달한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신용점수 올리기’를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갤럭시 폴드5G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