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페이게이트와 한국향 원화 송금서비스 시작

세이퍼트 플랫폼 이용, 수신자에게 이체하는 구조…송금 소요 시간 2분 이내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19/10/08 [13:59]

페이팔, 페이게이트와 한국향 원화 송금서비스 시작

세이퍼트 플랫폼 이용, 수신자에게 이체하는 구조…송금 소요 시간 2분 이내

박명섭 기자 | 입력 : 2019/10/08 [13:59]

페이게이트, PayPal의 송금 플랫폼인 Xoom(줌)의 한국 담당 

세이퍼트 플랫폼 이용, 수신자에게 이체하는 구조…송금 소요 시간 2분 이내

 

최근 핀테크 업체와 모바일 페이 업체들의 외화송금 협업으로 해외에서 한국으로의 원화송금이 더욱 편해지고 있는 가운데, 페이팔이 페이게이트와 손잡고 한국향 원화송금서비스를 시작했다.

 

세계은행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세계 송금 시장은 약 6,980억 달러에 달하며, 미국에만 140만 명의 한국인이 살고 있어 국내 소액외화송금 시장의 성장잠재력은 매우 크다할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PayPal(페이팔)이 신한은행, 페이게이트 등 국내 기업들과 송금서비스에서 협력하고 있다.

 

▲ PayPal의 송금 플랫폼인 Xoom(줌) (사진제공=페이게이트) 


PayPal은 향후 전세계 PayPal 계정에서 송금, 청구서 결제, 충전 등으로 서비스의 확대도 계획 중이며, 송금 사업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Xoom.com 을 인수한 이후 서비스 국가를 지속 확대해 현재 132개국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페이게이트는 PayPal의 송금 플랫폼인 Xoom(줌)의 한국 담당으로, 세이퍼트 플랫폼을 이용해 충전된 자금을 개인의 수신자에게 이체하는 구조로 송금에 소요되는 시간이 2분을 넘지 않는다.

 

페이게이트는 기획재정부로부터 경상거래 송금사업과 이전거래 송금사업 라이센스를 취득했으며, 페이게이트 홍콩은 홍콩 정부로부터 송금사업자 라이센스를 취득했다. 홍콩 DBS 은행의 KYC(고객 신원확인)와 EDD(강화된 고객 확인절차)를 거쳐 송금 사업자용 계좌도 오픈한 상태이며, 페이게이트 한국 본사와 홍콩 자회사간 완벽한 네팅구조를 형성해 2018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송금 사업자로 활동 중이다.

 

페이게이트의 이동산 기술이사는 "해외로 이주한 한국인들이 고향에 있는 가족들에게 송금할 수 있는 더욱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법을 원했고, 우리는 PayPal과 송금서비스를 시작해 세계 각국에 살고 있는 한국인들에게 혁신적인 국제 송금 서비스인 Xoom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페이게이트는 글로벌 송금기업들과 기술적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지난 5년간의 준비과정과 투자에 이어, 향후 5년간 세이퍼트 플랫폼의 글로벌화에 더 많은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