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글로벌 비대면 리테일 영업 강화

베트남 우리은행 빅데이터 활용한 신용평가 모형 기반 비대면 신용대출 서비스 제공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9/09/17 [14:37]

우리금융그룹, 글로벌 비대면 리테일 영업 강화

베트남 우리은행 빅데이터 활용한 신용평가 모형 기반 비대면 신용대출 서비스 제공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9/09/17 [14:37]

베트남 우리은행 빅데이터 활용한 신용평가 모형 기반 비대면 신용대출 서비스 제공

각 국가에 특화된 서비스 제공 나서

 

우리금융그룹이 현리 리테일 금융 시장 공략을 위한 글로벌 모바일뱅킹 고도화를 추진한다. 

 

우리금융은 비대면 채널 중심의 글로벌 리테일 사업 성장을 위해 글로벌 모바일뱅킹 앱 고도화 개발을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017년 3월 베트남, 인도 등 국외 영업점을 대상으로 글로벌 모바일뱅킹 앱을 출시하여 예·적금 가입 및 대출과 현지 디지털 기업 제휴를 통한 전자지갑 충전, QR결제, 선불폰 요금 충전 등 각 국가에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우리금융그룹 사옥 전경.  ©임이랑 기자

 

우리은행은 글로벌 모바일뱅킹 고도화를 통해 고객 중심의 인터페이스 구현,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등 사용자가 편리한 모바일 특화 금융 서비스와 여수신 상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내년 상반기 중 베트남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고도화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인도 등의 국가로 확산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글로벌 핵심 거점 국가인 베트남에서 디지털 금융을 활용한 리테일 역량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베트남 우리은행은 현지 특화 모바일 신용대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바일 중심의 비대면 영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7월 베트남 국가신용정보센터(CIC)의 신용정보 및 통신사 데이터를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로 분석한 개인신용평가 모형을 도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동남아 국가의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 및 현지 금융당국의 디지털 금융 활성화 정책 시행 등으로 디지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우리은행은 글로벌 모바일뱅킹 고도화 뿐만 아니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 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 추진, 글로벌 디지털 기업 협업 등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한복 입고 ‘택견’ 지도하는 프랑스 유튜버 화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