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소상공인 위한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출시

은행 갈 시간 없는 소상공인 위한 비대면 사업자 통장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9/08/07 [11:58]

우리은행, 소상공인 위한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출시

은행 갈 시간 없는 소상공인 위한 비대면 사업자 통장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9/08/07 [11:58]

은행 갈 시간 없는 소상공인 위한 비대면 사업자 통장

비대면 계좌 개설 및 가맹점 매출대금 입금시 금융 수수료 전액 면제

 

우리은행이 은행에 갈 시간이 없는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사업자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 사장님은 스마트폰에서 별도 앱 설치 없이 우리은행 모바일웹에 접속하여 비대면 인증절차를 거쳐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은 은행 방문 시간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위한 상품으로 모바일로 24시간 개설 가능하다. 아울러 일반 OTP나 디지털OTP를 이용하여 이체 등의 거래를 할 수 있다. 디지털 OTP는 우리은행 원터치뱅킹 앱의 비대면센터 메뉴를 통해 신청 및 설치 가능하다.

 

▲ 우리은행은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제공=우리은행)    

 

또한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50만원 이상의 잔액을 7일 이상 유지할 경우 연 0.3%의 금리가 제공된다. 각종 매출대금(신용카드, 제로페이, 온라인플랫폼 가맹본부, 결제앱 등)을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으로 수취할 경우 우리은행 전자금융수수료, ATM이용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으로 사업자 통장 개설이 가능해져 바쁜 소상공인의 은행 영업점 방문 부담을 줄었다”며 “비대면 대출 등 소상공인을 위한 쉽고 간편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예비창업자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세무, 노무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 종로와 성남 판교에 소상공인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선’ 모티브…무한공간 자랑하는 4세대 카니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