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울산 미래박람회에 5G 체험존 전시

통신사 중 유일하게 참가, 5G 체험 기회 제공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7/19 [14:22]

LG유플러스, 울산 미래박람회에 5G 체험존 전시

통신사 중 유일하게 참가, 5G 체험 기회 제공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07/19 [14:22]

21일까지 울산 동천체육관서 박람회

5G 시대 일상의 변화와 콘텐츠 체험

 

LG유플러스가 19일 개막한 울산 미래박람회에 통신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참가해 다양한 5G 콘텐츠를 소개하고 이를 체험할 기회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울산 중구 동천체육관에서 시작한 미래박람회에 터치스크린 방식의 ‘U+ 5G 리얼 체험존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5G 리얼 체험존은 전국 1900LG유플러스 매장에 설치돼 있으며, U+프로야구, 골프, 아이돌 라이브,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을 대형 화면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 LG유플러스가 19일 개막한 ‘울산 미래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5G 콘텐츠를 소개하고 이를 체험할 기회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울산 미래박람회는 이 지역에서 진행되는 연구의 성과물을 비롯해 우리나라의 다양한 신기술을 전시하는 행사로 올해 두 번째를 맞았다. LG유플러스를 비롯해 총 25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수소, 해상풍력발전, 자율주행 전기차 등 미래 산업과 생황에 관한 기술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5G 리얼 체험존을 미래생활관섹션에 전시해 5G 기술로 구현되는 일상의 변화를 선보인다. 5G 스마트폰인 LG V50 씽큐와 VR 전용 헤드셋을 함께 비치해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5G 콘텐츠를 소개한다.

 

5G 리얼 체험존을 포함해 서울 코엑스와 강남역, 경기 하남 스타필드의 대형 팝업스토어에 4월부터 운영 중인 체험존에는 현재까지 150만여 명 이상이 방문해 성황을 이루고 있다.

 

이미진 LG유플러스 현장마케팅팀 담당은 새로운 방식의 체험존인 U+ 5G 리얼 체험존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난 5월 열린 발명의 날 기념식에 이어 미래의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는 울산 미래박람회에 참가했다앞으로도 5G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21일까지 이어지는 울산 미래박람회에는 최신 로봇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한국 로봇 리그 페스티벌’(19)을 비롯해 뇌 과학자 장동선 씨, ‘마녀체력저자인 이영미 작가,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 등이 참석하는 미래를 여는 에듀콘서트’(20~21)가 열린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