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천 덕적군도 주민 건강한 여름나기 응원

섬 지역 찾아 폭염 극복 위한 사회공헌활동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7/11 [14:12]

KT, 인천 덕적군도 주민 건강한 여름나기 응원

섬 지역 찾아 폭염 극복 위한 사회공헌활동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07/11 [14:12]

치매 예방교육 및 무더위 대비 물품 지원

해상용 LTE 라우터 구축해 의료 질 향상

 

KT가 섬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팔을 걷었다.

 

KT는 인천 옹진군과 함께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덕적군도 내 문갑도와 굴업도 주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KT ·현직 임직원으로 구성된 ‘IT 서포터즈는 서해 무의도 주민들 대상 의료 서비스 지원을 위한 병원선에 의료진과 함께 올라타 봉사활동을 펼쳤다. IT 서포터즈는 문갑도와 굴업도에 거주하는 노인들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치매 예방교육을 하는 한편, 외부 활동으로 지칠 주민들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썬캡과 쿨셔츠를 기증했다.

 

▲ KT는 인천 옹진군과 함께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덕적군도 내 문갑도와 굴업도 주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KT)

 

앞서 지난 5월에는 옹진군 병원선에 해상 100km까지 LTE 신호를 잡아주는 해상용 LTE 라우터를 구축하고, 선내 유·무선 인터넷 환경을 개선했다. 이전에는 병원선의 인터넷이 불안정해 보건복지부의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과의 연동이 불가능했다. 인터넷 환경 개선으로 무의도 주민들의 체계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 병원선 내에 KT 스카이라이프 TV를 설치해 의료진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진료를 기다리는 주민들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병원선에는 공중보건의 3명을 비롯해 모두 12명이 1주일에 23일 숙식을 해결하고 있는데, 이들이 제한적이나마 여가 생활을 누리게 됐다.

 

덕적군도는 인천 옹진군 덕적면에 속하는 덕적도, 소야도, 문갑도, 선갑도, 굴업도, 선미도, 백아도 등의 섬을 아울러 일컫는 이름이다.

 

정명곤 KT 지속가능경영담당 상무는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책임을 다하는 병원선 관계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무의도서 지역 주민들이 체계적으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