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장안에화제 키즈 활용한 ‘레시피북’ 발간

쿠킹클래스서 소개된 레시피에 건강기능식품 등 정보 수록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7/08 [19:14]

유유제약, 장안에화제 키즈 활용한 ‘레시피북’ 발간

쿠킹클래스서 소개된 레시피에 건강기능식품 등 정보 수록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9/07/08 [19:14]

쿠킹클래스서 소개된 레시피에 건강기능식품 등 정보 수록
“약국 3000곳에 배포돼 약사와 상담 진행시 유용하게 쓰일 것”

 

유유제약이 프로바이오틱스 ‘장안에화제 키즈’를 활용한 건강요리 레시피와 함께 건강기능식품, 식품첨가물, 식품알레르기 관련 정보를 수록한 ‘유슐랭 레시피북’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유슐랭 레시피북에는 유유제약이 지난 2년간 전국 백화점 및 대형마트 문화센터에서 ‘장안에화제 키즈와 함께하는 우리 가족 장건강 쿠킹클래스’라는 타이틀로 진행한 행사에서 소개된 158종의 유산균 활용 건강요리 레시피 중 25종이 엄선·수록됐다.

 

▲ 유유제약이 발간한 '유슬랭 레시피북'(왼쪽)과 책속에 들어있는 딸기티라미수 레시피 사진. (사진제공=유유제약)

 

유유제약 ‘장안에화제 키즈’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유산균 19종이 모두 투입됐으며,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 특허 사균 EF-2001도 1000억 마리 함유된 유산균 제품이다.

 

EF-2001은 특수 열처리된 유산균으로 열과 위산에 강해 간단한 요리에 첨가해 섭취해도 좋다. 또한 비타민D나 아연 등이 주원료로 추가돼 뼈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준다.

 

원료 동결 건조기술인 매트릭스 코팅 기술이 적용돼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이동하며, 소화효소가 첨가돼 있어 유산균 복용 초기 가스가 차거나 더부룩해지는 것을 방지한다.

 

레시피북에는 장안에화제 키즈를 활용한 레시피 외에도 △건강기능식품 라벨 용어정리 △영양섭취 기준 △기능성 정보 △식품첨가물 역할 및 종류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정보 확인법 △알레르기 유발 식품별 대체 식품과 예방법 등의 정보가 별도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유유제약 OTC마케팅팀 정유진 PM은 “유슐랭 레시피북은 비매품으로, 유유제약과 직거래하고 있는 전국 3000곳 약국에 배포돼 약국 방문 소비자 대상으로 약사의 건강기능식품 상담 진행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향후 낱장 브로셔 형태로도 제작해 약국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