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민선7기 1주년 기념 토크 콘서트 성황

박승원 시장, 주차문제, 대중교통, 구로 차량기지 이전 등 질문에 대답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19/07/03 [13:38]

광명시, 민선7기 1주년 기념 토크 콘서트 성황

박승원 시장, 주차문제, 대중교통, 구로 차량기지 이전 등 질문에 대답

박명섭 기자 | 입력 : 2019/07/03 [13:38]

박승원 시장, 주차문제, 대중교통, 구로 차량기지 이전 등 질문에 대답

 

광명시가 민선7기 1주년을 기념해 시민들과 함께 서로의 안부를 묻고 앞으로의 변화와 미래를 그려보는 토크 콘서트를 성황리 개최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일 시민회관에서 시민 800여 명과 함께 '민선7기 1주년 기념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 광명시가 7월 2일 시민회관에서 민선7기 1주년 기념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광명시) 


시는 시정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지난 6월 2주간 학교, 도서관, 복지관, 청소년 시설 등에 ‘시민의견 수렴 소망게시판’을 설치해 1,021건의 시민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콘서트 1부에서는 1,021개의 의견 중 시민들이 궁금해 하고 빨리 해결되기 원하는 주차문제, 대중교통, 구로 차량기지 이전 등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사전에 시민들이 작성한 1,021개의 메모지로 이색적인 무대배경을 연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고질적인 주차문제에 대해 “광명 시민운동장과 광명동초등학교, 광명 뉴타운 4구역 공원 지하에 800여 대의 주차공간을 조성하고 GM타워 사업도 원활히 추진하여 원도심의 심각한 주차난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또한, 구로 차량기지 이전과 관련해서는 “차량기지가 광명으로 오게 되면 더 이상 광명의 발전은 어렵게 된다.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사업을 반대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국토교통부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결혼, 육아, 창업, 전입 1년차가 되는 시민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결혼 1년차 신혼부부의 내 집 마련에 대한 고충, 육아 1년차 아빠가 필요로 하는 육아 지원정책, 창업 1년차가 말하는 제품 홍보, 판로 확보를 위한 청년장터 운영 등 다양한 사람들의 다채로운 이야기가 나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이 원하는 모든 사항을 한꺼번에 다 해결할 수는 없지만 어느 누구도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 어려운 문제들을 차근차근 풀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