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브랜드 품질 강화

최재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6/24 [14:51]

현대건설·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브랜드 품질 강화

최재원 기자 | 입력 : 2019/06/24 [14:51]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브랜드 품질 관리를 강화한다.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7대 품질 기준 매뉴얼을 자체 제작해 실천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 공동 사용을 위한 공동협의회 및 실무협의회를 만들어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양사의 이러한 노력은 지난 20149월부터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아파트를 시작으로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공동 사용하게 되면서 시작됐다.

 

두 회사는 경영진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 공동협의회와 실무자를 중심으로 한 실무협의회를 만들어 보다 세밀하게 브랜드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금번에 힐스테이트 품질을 동일하게 관리하기 위한 7대 브랜드 품질기준 매뉴얼을 제작했다.

 

7대 브랜드 품질기준 매뉴얼은 브랜드 관리부터 수주 관리, 설계 관리, 분양 관리, 시공 관리, 마감재 관리 및 A/S 관리까지 7개의 항목으로 나누어 주택사업 전 과정에서 표준화된 품질 관리를 한다.

 

이 품질기준 매뉴얼을 보면, 시공 품질 부분의 세대 내 욕실 타일 줄 눈의 모양과 색상까지도 매우 세밀하게 규정하고 있다. 준공 이후에도 준공년차별 특화서비스의 계획을 수립하고, 실제 이행 여부(A/S 품질관리)까지도 관리한다.

 

한편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 강화를 위해 CS센터를 통합 운영하며 브랜드 서비스를 표준화했다.

 

입주초기 현장 고객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MOT(Moment of Truth : 고객접점)팀을 입주개시 시점부터 입주 후 90일까지 운영하여 입주 초기에 발생하는 하자를 신속하게 해결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고객서비스 VOC(Voice of Customer : 고객관리시스템) 일일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응대에 활용하고 있다.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올해 4월 새롭게 브랜드 리뉴얼을 마친 힐스테이트는 동종업계 최초로 주거공간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규정하고 브랜드 관리 및 서비스를 더욱 철저히 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리더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명품 주거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양사가 함께 노력해 가겠다고 한 목소리로 말했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