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KB국민은행, 스승의 날 맞이 ‘힐링콘서트’ 개최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즐기는 콘서트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9/05/16 [17:08]

KB국민은행, 스승의 날 맞이 ‘힐링콘서트’ 개최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즐기는 콘서트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9/05/16 [17:08]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즐기는 콘서트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문화적 갈등 해소 위해 마련

 

KB국민은행이 지난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해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서트를 개최했다. 국민은행의 이번 콘서트는 평소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문화적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국민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화곡고등학교 강당에서 ‘KB국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공연은 음악 교과과정에서 수록된 명곡들과 인기 온라인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테마음악, 뮤지컬 ‘캣츠’와 ‘오페라의 유령’ 수록곡 등을 선보였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클래식 연주곡에 대한 학생들의 거리감을 덜어주기 위해 귀에 익숙한 곡들로 공연을 구성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 KB국민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화곡고등학교 강당에서 ‘KB국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특히 화곡고등학교 재학생이 직접 사회를 맡아 친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친근감을 한결 높였으며, 평소에 직접 듣기 힘든 서울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지휘까지 더해져 꿈 많은 청소년들의 음악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채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더불어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화곡고등학교 전교 학생과 선생님들이 공연을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으로 의미를 더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은행 관계자는 “평소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에 기여하는 오케스트라 공연 지원은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에술분야 지원으로 우리 청소년들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해 서울시 소재 5개 학교에서 힐링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는 화곡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총 12개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힐링콘서트‘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