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동국제약, 어버이날 기념해 ‘쿠킹클래스’ 진행

부모님을 위한 사랑의 효 도시락 쿠킹클래스 확대진행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5/07 [11:24]

동국제약, 어버이날 기념해 ‘쿠킹클래스’ 진행

부모님을 위한 사랑의 효 도시락 쿠킹클래스 확대진행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9/05/07 [11:24]

부모님을 위한 사랑의 효 도시락 쿠킹클래스 확대진행

“인사돌의 건강한 잇몸으로 꼭꼭 씹는 행복 슬로건 전해”

 

동국제약은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7일 서울 중구 한식문화관에서 부모님을 위한 ‘사랑의 효(孝) 도시락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쿠킹클래스는 ‘건강한 잇몸으로, 꼭꼭 씹는 행복’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진행됐으며, 직접 만든 음식으로 부모님과 함께 식사하며 부모님의 잇몸 건강도 챙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효(孝) 도시락 쿠킹클래스’가 큰 호응을 얻으면서 사전신청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확대 진행한 것이다. 

 

▲ 동국제약은 7일 서울 중구 한식문화관에서 ‘사랑의 효(孝) 도시락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동국제약)  

 

쿠킹클래스에는 20여명의 일반인 신청자들이 참여해 부모님의 입맛과 건강을 고려한 주먹밥과 병아리콩 샐러드, 견과류 떡갈비 등의 메뉴를 만들었다.

 

메인요리인 견과류 떡갈비는 부드러운 떡갈비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씹는 맛이 좋은 견과류를 곁들여 담백함과 건강함을 더했으며,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시키고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병아리콩을 주재료로 한 샐러드를 담아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균형잡힌 도시락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이날 클래스에 함께한 한 참가자는 “솜씨가 부족해 그동안 부모님께 직접 요리해서 음식을 대접할 기회가 없었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부모님께 대접하는 상상을 하니 벌써부터 기쁘고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기획한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행사는 인사돌플러스의 새로운 TV-CF ‘인생 맛집’과 연계해 꼭꼭 씹는 행복은 건강한 잇몸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어버이날을 맞아 참가자들이 부모님과 함께 식사하며 평소 쉽게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효(孝)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보자는 취지에서 동국제약이 진행하는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진행 중이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이재민 19/05/07 [22:21] 수정 삭제  
  어버이날을 맞아 이런 좋은 행사들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보기가 좋아요.
최다영 19/05/07 [23:19] 수정 삭제  
  어버이날이 내일인데 이런 좋은 행사들이 많을수록 우리 사회가 따뜻해질 것 같아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