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모비게임, 웹 기반 게임 생태계 조성 협력

웹브라우저만으로 되는 HTML5 게임 활성화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4/21 [11:01]

KT·모비게임, 웹 기반 게임 생태계 조성 협력

웹브라우저만으로 되는 HTML5 게임 활성화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04/21 [11:01]

KT, 모비게임과 스트리밍 게임 MOU 체결

콘텐츠 제공, B2B 대상 마케팅 공동 추진

 

KT가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곧바로 즐길 수 있는 HTML5(Hyper Text Markup Language 5) 기반 게임 생태계 조성에 발 벗고 나선다.

 

지난 19KTHTML5 게임 개발업체 모비게임은 국내 스트리밍 게임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시장 활성화 및 콘텐츠 공동 발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KT와 모비게임은 HTML5 기반의 스트리밍 게임 콘텐츠 제공과 B2B 통합 마케팅을 위한 협력할 계획이다. KT의 인프라와 모비게임의 개발 역량을 결합해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 지난 19일 협약식에 참석한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왼쪽)과 송원영 모비게임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T)

 

HTML5 게임은 별도의 애블리케이션()이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인터넷 브라우저만으로 PC와 스마트폰에서 실행할 수 있는 웹 기반 게임이다. 양사는 HTML5 기반 게임 콘텐츠 공동 제공 및 활성화 협력 모비게임의 팝콘게임 플랫폼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콘텐츠 마케팅 공조 HTML5 기반 스트리밍 게임 콘텐츠 이용고객 편의 제공 HTML5 기반 스트리밍 게임 저변 확대를 진행한다.

 

우선 첫 단추로 모비게임의 HTML5 게임 전용 사이트 팝콘게임을 활용한다. 이미 지난해 9HTML 게임으로 구성된 팝콘게임팩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팝콘게임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한 스트리밍 게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5G 스트리밍 게임 구현을 위해 역량을 모으기로 하고, 게임 전문 개발업체들과의 협력을 추진한다. ‘애니팡의 선데이토즈, ‘라그나로크: 클릭 H5’의 그라비티, ‘중세디펜스123게임즈, ‘던전&사천성의 휴먼웍스 등 게임 개발사들이 함께해 시너지를 창출한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은 “KT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게임 개발사들의 스트리밍 게임 콘텐츠를 발굴 및 서비스할 예정이며, KT5G 서비스와 접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