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특성화고 학생 취업 지원 적극 나서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운영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19/04/11 [16:10]

광명시, 특성화고 학생 취업 지원 적극 나서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운영

박명섭 기자 | 입력 : 2019/04/11 [16:10]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운영

관내 특성화고 3학년 78명 대상 각 15시간씩 운영 

 

광명시가 진학보다 취업을 우선 희망하는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취업성공사관학교 1기를 운영한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8일부터 관내 특성화고 3학년 학생 78명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 박승원 광명시장이 9일 광명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광명시) 


시는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를 오는 12일까지 광명공업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15일부터 19일까지는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별 1주간, 1일 3시간씩 총 15시간동안 △나만의 직무로드맵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실전면접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한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9일 광명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이번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꿈을 구체화시켜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단기특강 △직업상담사 배치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와 학생과 학부모, 기업체가 참여하는 ‘찾아가는 박람회’를 개최해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임시연, '화려함 뽐내는 뷰티 디렉터'(맨오브더어쓰 202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