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특성화고 학생 취업 지원 적극 나서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운영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19/04/11 [16:10]

광명시, 특성화고 학생 취업 지원 적극 나서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운영

박명섭 기자 | 입력 : 2019/04/11 [16:10]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 운영

관내 특성화고 3학년 78명 대상 각 15시간씩 운영 

 

광명시가 진학보다 취업을 우선 희망하는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취업성공사관학교 1기를 운영한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8일부터 관내 특성화고 3학년 학생 78명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 박승원 광명시장이 9일 광명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광명시) 


시는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를 오는 12일까지 광명공업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15일부터 19일까지는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별 1주간, 1일 3시간씩 총 15시간동안 △나만의 직무로드맵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실전면접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한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9일 광명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이번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꿈을 구체화시켜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단기특강 △직업상담사 배치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와 학생과 학부모, 기업체가 참여하는 ‘찾아가는 박람회’를 개최해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