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 강원도 산불 지역 ‘봉사약국 트럭’ 지원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4/09 [10:38]

동아쏘시오그룹, 강원도 산불 지역 ‘봉사약국 트럭’ 지원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9/04/09 [10:38]

1.2톤 규모 트럭, 재난시 이동식 봉사약국으로 운영돼 의약품 공급

강원도 고성군에 피로회복제 박카스 5000병 등 구호물품 추가 전달키로 

 

동아쏘시오그룹은 강원도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고자 대한약사회 자원봉사단에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은 1.2톤 규모로 재난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이 제작한 차량이다. 재난시 이동식 봉사 약국으로 운영되며 평상시에는 대한약사회 및 동아쏘시오그룹 사회공헌활동에 활용된다.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사무소 앞에 있는 동아쏘시그룹 봉사약국 트럭. (사진제공=동아쏘시오그룹)   

 

해당 트럭은 지난 6일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사무소에 도착해 대한약사회와 강원도약사회가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의약품을 원활하게 공급하는데 기여했다.

 

강원도 산불화재가 여러 지역에 걸쳐있고 이재민이 머무는 대피소나 마을회관 등이 각지에 분산돼 있는 만큼 봉사약국 트럭은 지역을 돌면서 지속적으로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봉사약국 트럭과는 별도로 동아쏘시오그룹은 강원도 고성군에 동아제약 피로회복제 박카스 5000병 등 구호물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갑작스런 산불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피해 주민들에게 봉사약국 트럭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