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소상공인·지역중소기업 위해 특별금융 제공

전국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통해 총 3조원 신규자금 공급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9/03/27 [10:52]

우리은행, 소상공인·지역중소기업 위해 특별금융 제공

전국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통해 총 3조원 신규자금 공급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9/03/27 [10:52]

전국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통해 총 3조원 신규자금 공급

26일 충남신용보증재단과 150억원 보증한도의 특별출연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이 소상공인과 지역중소기업을 위해 특별금융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올해 말까지 전국 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 해 경영 애로를 겪는 2만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6000억원 규모의 신규자금을 공급한다.

 

우리은행은 전국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등 보증기관 특별출연을 통해 소상공인과 지역중소기업에 우대금리 대출, 보증료 지원 등 총 3조원의 신규자금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최저 연 0.9% 우대금리 대출과 최대 8년간 연 0.4%p씩 보증료를 지원한다. 특히 전국 신용보증재단 및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원스톱 업무협약을 맺고 우리은행이 서류접수와 현장방문을 대행해, 빠르고 편리하게 자금신청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신명혁 우리은행 그룹장(사진 오른쪽)이 유성준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은행은 전국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등 보증기관 특별출연을 통해 소상공인과 지역중소기업에 우대금리 대출, 보증료 지원 등 총 3조원의 신규자금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제공=우리은행)    

 

또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을 통해서도 창업 및 일자리 우수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한다. 올해 말까지 8000개 중소기업에게 2조4000억원 규모의 신규자금을 공급한다. 최저 연1.4%의 우대금리 대출과 2년간 최대 0.8%p의 보증료를 지원한다. 산업 위기를 겪고 있는 자동차·조선업 영위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 26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충남신용보증재단에서 ‘2019년 충청남도 중소기업·소상공인 일자리 창출 및 생산적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당시 협약식에는 신명혁 우리은행 그룹장, 유성준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고, 양 사는 150억원 보증한도로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특별자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며 “자금지원 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고객의 편의와 금융비용 절감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한복 입고 ‘택견’ 지도하는 프랑스 유튜버 화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