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온라인 실시간 채용설명회 개최

취준생 이야기 직접 듣는 ‘T 커리어 라이브’ 생방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3/08 [09:39]

SK텔레콤 온라인 실시간 채용설명회 개최

취준생 이야기 직접 듣는 ‘T 커리어 라이브’ 생방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03/08 [09:39]

유튜브로 채용설명회 생중계

직무 소개하며 취준생과 소통

 

지난 4일부터 올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을 시작한 SK텔레콤이 온라인을 통해 취업준비생들과 만난다.

 

SK텔레콤은 9일 오후 2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019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 지원자를 위한 채용설명회 ‘T 커리어 라이브(T-Career Live)’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첫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당시 15천 명이 영상을 시청하며 호응을 얻었다.

 

▲ 사진제공=SK텔레콤

 

T 커리어 라이브는 채용 전형 및 직무 소개, 취준생 고민 상담소 순서로 진행된다. 직무 소개는 총 2부로 나뉘어 1부에서 B2B 사업 개발 ·무선 통신 인프라 코어, 플랫폼 인프라 직무를 소개하고, 2부에서는 사물인터넷(IoT), 데이터 사업 AI, 서비스 기획 모빌리티 서비스 기획 직무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SK텔레콤 공식 유튜브에는 회사에 대한 취준생들의 이해를 도울 사전제작 영상 8편이 올라가 있다. 인포그래픽을 이용해 채용 전형을 쉽게 설명하고, 각 사업부의 현직 근무자들이 설명하는 회사 생활과 직무역량, 그리고 2018년에 입사한 주니어 매니저들이 말하는 SK텔레콤 기업문화 등의 내용이다.

 

SK텔레콤은 취준생들이 사전에 등록한 질문과 생방송 중 올라오는 실시간 질문에 상세하게 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사전 등록 질문만 250여 개에 달했던 만큼 올해에도 많은 참여를 예상했다. 채용설명회 영상은 11일부터 SK 채용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자사 공식 홈페이지 내 인재채용 코너를 통해 취준생들에게 회사를 소개하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선택근무제와 함께 호칭 문화에 관한 내용, 자율 휴가 승인, 구내식당까지 구체적인 직원 복지 및 교육훈련 정보가 제공된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