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삼성SDS, 글로벌 서버리스 컴퓨팅 기업에 투자

서버리스 기술 보유 이스라엘 이과지오에 지분 투자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3/06 [09:34]

삼성SDS, 글로벌 서버리스 컴퓨팅 기업에 투자

서버리스 기술 보유 이스라엘 이과지오에 지분 투자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03/06 [09:34]

차세대 클라우드 서버리스 컴퓨팅

인프라 구축 없이도 서버 자원 사용

기술 협업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삼성SDS가 클라우드 사업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SDS는 차세대 클라우드 기술인 서버리스(Serverless) 컴퓨팅 분야 기업 이스라엘 이과지오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6일 밝혔다.

 

이과지오는 서버리스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로 평가받는다. 서버리스 컴퓨팅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가 인프라를 구축해 운영하고, 고객사는 애플리케이션 구동에 실제 사용된 서버 자원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 서비스다. 고객사는 별도로 서버를 구축할 필요가 없다.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로부터 서버 자원을 바로 할당받는다. 자원 사용 후에는 자동으로 반환 처리돼 클라우드 인프라 확보 비용 등의 고민을 덜 수 있다. 이 같은 장점 덕분에 스타트업 기업과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 효율성을 높이려는 기업들이 서버리스 컴퓨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삼성SDS는 이번 투자와 관련해 이과지오의 서버리스 플랫폼을 자사 PaaS(Platform as a Service)에 탑재해 서비스로 제공하고, 관련 기술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삼성SDS는 영국의 사이버보안업체 다크트레이스, 미국의 GPU 가상화 기술업체 비트퓨전 등에 벤처펀트를 통한 지분 투자를 한 바 있다.

 

윤심 삼성SDS 클라우드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투자를 통해 가상화 머신, 컨테이너 클라우드 등 기존 서비스에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까지 추가하게 됐다선진 기술업체와의 협업 사례를 확대해 차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