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KT&G, 3.1운동 100주년 맞아 캠페인…슬로건·기념CI 공개

서울본사와 상상마당에서 해외독립운동 사진전 개최…의미 되새긴다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2/27 [13:29]

KT&G, 3.1운동 100주년 맞아 캠페인…슬로건·기념CI 공개

서울본사와 상상마당에서 해외독립운동 사진전 개최…의미 되새긴다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9/02/27 [13:29]

서울본사와 상상마당에서 해외독립운동 사진전 개최…의미 되새긴다
“독립 이뤄낸 선조들의 숭고한 정신 되새기고자 기념 캠페인 열었다”

 

KT&G는 이번에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기념 캠페인을 개최하고 슬로건과 기념 CI를 공개했다. 아울러 관련 작품 전시를 3월말까지 지속할 계획이라 27일 밝혔다.

 

KT&G의 이번 캠페인 슬로건은 ‘대한민국, 위대한 상상을 잇다’다. 독립을 위한 선조들의 위대한 상상이 오늘날 대한민국의 위상이 되었음을 밝히고, 새로운 100년을 향한 위대한 상상에 KT&G가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기념 CI는 기업 로고에 무궁화를 적용했는데, KT&G의 ‘상상 Seed’와 이돈아 작가의 무궁화 작품을 조합해 씨앗(seed)에서 꽃이 피어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했다고 설명했다.

 

▲ KT&G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공개한 기념 CI. (사진제공=KT&G)  

 

KT&G는 또한 서울본사와 복합문화공간 상상마당에서 무궁화 회화작품과 해외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은 사진전시가 열린다고 밝혔다.

 

먼저 KT&G 서울본사 1층 로비에는 이돈아 작가의 ‘永遠 - Time and Space’ 회화전이 3월29일까지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무궁화 꽃들이 화사하게 배치된 가로 4.5m, 세로 1.8m의 회화작품 ‘영원(永遠)’을 만날 수 있으며, 건물외벽에는 무궁화‧기념CI, 캠페인 슬로건이 담긴 대형 현수막이 설치됐다.

 

▲ 위는 KT&G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선보인 슬로건과 전시회 모습, 아래는 건물외벽에 설치된 대형 현수막. (사진제공=KT&G)

 

상상마당 춘천에서는 김동우 작가의 ‘뭉우리돌’을 찾아서 사진전이 3월25일까지 개최된다. 사진전에서는 해외독립운동 유적지와 독립운동가들의 흔적이 담긴 사진들이 공개된다.

 

상상마당 홍대 외부 미디어 캔버스에는 이돈아 작가와 이기택 작가가 공동 제작한 무궁화 관련 미디어아트 영상이 상영되며, 내부 ‘디자인 스퀘어’에서는 ‘윤동주 시 퍼퓸’ 등 100여개 제품에 대한 할인행사와 영화 초대권 100장 증정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을 이뤄낸 선조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자 기념 캠페인을 열었다”며 “전시 등을 통해 독립의 역사를 기억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자유한국당 여성위, 흰장미꽃 들고 의장실 항의방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