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취득

제일약품,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파마홀딩스 각각 인증 취득해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1/31 [14:49]

제일약품,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취득

제일약품,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파마홀딩스 각각 인증 취득해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9/01/31 [14:49]

제일약품,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파마홀딩스 각각 인증 취득해

성석제 사장 “정도경영·청렴문화가 뿌리내리도록 업무프로세스 개발할 것”

 

제일약품과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파마홀딩스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글로벌스탠더드인 ‘ISO 37001’ 인증을 각각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10월 제정한 부패방지시스템으로, 다양한 조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위험을 사전에 식별‧통제해 합당한 조치를 합리적이고 적절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고안한 부패방지 국제표준이다. 

 

▲ 제일약품과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파마홀딩스 관계자들이 31일 제일파마홀딩스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제일약품) 

 

실제로 제일약품‧제일헬스사이언스‧제일파마홀딩스는 지난해 7월부터 ISO 37001 인증 취득을 위해 △내외부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 △내부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목표 수립 △모니터링 등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성과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이후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1월까지 총 2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거쳐 ISO 37001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제일약품 성석제 사장은 31일 제일파마홀딩스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서 “오늘 이 자리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의 완성이 아니라 시작을 알리는 자리”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정도경영 및 청렴문화가 조직문화로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를 개발해 이를 현장에 적용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제일약품은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뇌물수수를 포함한 모든 부패행위를 근절할 것이며, 부패방지와 관련된 국내외 법규를 철저히 준수해 정도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MJ포토] 워크아웃 다름없는 두산중공업, 노조는 불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