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삼성 SDS, 차세대 ERP 시장 공략 강화

삼성 계열사 ERP 경험 통한 컨설팅·구축·운영이 강점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1/17 [14:55]

삼성 SDS, 차세대 ERP 시장 공략 강화

삼성 계열사 ERP 경험 통한 컨설팅·구축·운영이 강점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9/01/17 [14:55]

삼성SDS ERP 잇따른 성과

1995년부터 노하우 축적해

차세대 ERP 선두로 발돋움

 

삼성SDS가 현대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 경인양행의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ERP 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삼성SDS는 현대건설기계 정보화 전략 수립(ISP), 프로세스 혁신(PI) 컨설팅에 이어 본사 및 해외법인 대상 SAPS·4HANA 기반 글로벌 원 ERP 시스템 1단계 구축을 이달 초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상반기까지 예정된 글로벌 원 ERP 시스템 구축으로 원가 산출을 정교화하고 수주, 매출, 이익 예측의 정확성을 높이는 등 경영 수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 관리)는 기업의 물류, 재무, 회계, 구매, 생산 등 경영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해주는 시스템이다. 최근 기업 내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AI·클라우드·빅데이터 등 IT 신기술로 이를 빠르게 처리해 의사결정에 반영할 수 있는 차세대 ERP 시스템이 부각되는 추세다.

 

올해 대외 사업을 통한 혁신적 성장을 경영방침으로 정한 삼성SDS는 신기술 기반 ERP 구축 방법론을 재정비하면서 차세대 ERP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SDS1995년부터 삼성 전 계열사의 ERP 시스템을 구축, 운영해오고 있으며 2010년에는 전 세계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는 글로벌 ERP를 구축했다.

 

삼성SDS는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사전 진단에서 컨설팅,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영주 ERP사업팀장은 “25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과 1300명의 ERP 전문 인력으로 차세대 ERP 구축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