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형 보톡스 제품 나올까…휴젤, 기술 특허등록 완료

주사바늘 없이 정량투여 가능한 ‘마이크로 니들 패치 기술’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1/09 [15:37]

패치형 보톡스 제품 나올까…휴젤, 기술 특허등록 완료

주사바늘 없이 정량투여 가능한 ‘마이크로 니들 패치 기술’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9/01/09 [15:37]

주사바늘 없이 정량투여 가능한 ‘마이크로 니들 패치 기술’

농도조절 및 정량 주입 가능하고 통증 최소화…이용 편의성 커

 

바이오 의약품 전문기업 휴젤이 보툴리눔 톡신을 제형화해 피부에 침투시키는 기술을 특허등록하고, 패치 형태로 피부에 붙임으로써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툴리눔 톡신 제품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휴젤은 ‘보툴리눔 독소에 대한 마이크로 구조체 제형화 기술’을 특허등록 완료하고, 향후 본 기술을 적용해 마이크로 니들을 활용한 ‘패치형 보툴리눔 톡신’에 대한 임상을 진행하고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 9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 등록한 기술은 △마이크로 니들 △마이크로 블레이드 △마이크로 나이프 등을 포함하는 마이크로 구조체에 사용 목적에 맞게 보툴리눔 톡신을 제형화해 피부에 침투시키는 기술이다. 

 

 

패치형으로 개발될 보툴리눔 톡신은 패치에 부착된 미세침에 톡신을 코팅한 제품으로, 톡신의 농도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량의 톡신을 정확한 투여위치에 주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사바늘이 필요없어 투여시 통증을 최소화시킬 수 있고, 부착만으로 톡신을 투여할 수 있어 향후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손지훈 휴젤 대표집행임원은 “이번 특허기술은 향후 휴젤의 글로벌 시장 매출 확대뿐 아니라, 미용 및 치료 전 분야에 걸친 보툴리눔 톡신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에도 크게 기여 할 것”이라 기대하며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다양한 제형의 보툴리눔 톡신을 개발함으로써 글로벌 대표 R&D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휴젤은 지난 11월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품인 ‘보툴렉스’의 액상형 기술 특허를 인정 받은 바 있다. 현재는 시술 시에 통증을 없앤 ‘국소마취제 적용 기술’에 대한 특허 심사가 진행 중에 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