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연속 사회공헌 1위’…NH농협은행 CCM 인증 획득

NH농협은행,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2회 연속 획득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8/12/16 [10:17]

‘7년 연속 사회공헌 1위’…NH농협은행 CCM 인증 획득

NH농협은행,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2회 연속 획득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8/12/16 [10:17]

NH농협은행,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2회 연속 획득

업계 최저 수준의 민원발생 비율 유지, 대포통장 예방 노력

 

NH농협은행이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에 성공했다. 농협은행은 ‘사랑받는 일등 민족은행’의 비전을 가지고 CCM을 체계화 하였으며, 사회공헌 1위 공익은행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요시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노력해왔다.

 

농협은행이 지난 14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올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받아 2016년 은행권 최초로 신규 인증 이후 2회 연속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 NH농협은행이 지난 14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올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받아 2016년 은행권 최초로 신규 인증 이후 2회 연속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CCM 인증’이랑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얼마나 소비자관점에서 새각하고 제도를 개선하는지를 평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이다.

 

아울러 연평균 1000억원 이상을 사회공헌활동에 지출하며 2011년부터 2017년까지 ‘7년 연속’ 은행권 사회공헌 1위를 달성하여 소외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 공익부문에 가장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민원 예방 및 소비자불만 해소 노력을 통해 3년 연속 업계 ㅗ치저 수준의 민원발생 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대포통장 점유비 역시 주요은행 최저비율을 ‘4년 연속’으로 유지하고 있어 신뢰받는 은행이라는 이미지 구축에 성공하였다.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전 항목 ‘양호’ 등급을 획득하였으며 은행권 최초로 ‘영업행위 윤리준칙’을 제정하고 전사적인 선언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을 확산시켰다.

 

농협은행은 2회 연속 CCM인증 획득으로 정부기관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강화하고 농협의 소비자보호역량을 확인하게 됐으며, 2020년 12월까지 향후 2년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되는 개별 소비자피해 사건을 자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소비자 관계법령의 시정조치 제재수준도 경감된다. 

 

뿐만 아니라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마크를 대내외 홍보물 및 광고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된다.

 

서윤성 농협은행 부행장은 “소비자보호를 넘어 최고 수준의 소비자 중심경영을 추진하고 실천하여 금융계의 CCM 선도기업으로서 모범이 되고 나아가 전사적으로 CCM이 내재화되어 더욱 성장 발전하는 농협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한복 입고 ‘택견’ 지도하는 프랑스 유튜버 화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