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복합 골다공증 치료제 ‘바제스타정’ 출시

동일성분 최저가 1T당 555원 책정…환자 약가 부담 최소화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12/13 [09:27]

유유제약, 복합 골다공증 치료제 ‘바제스타정’ 출시

동일성분 최저가 1T당 555원 책정…환자 약가 부담 최소화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12/13 [09:27]

동일성분 최저가 1T당 555원 책정…환자 약가 부담 최소화

복용일 쉽게 인지하도록 개별 PTP 포장 뒷면 복용날짜 기입

 

유유제약이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에 사용되는 ‘바제독시펜’과 비타민D‘콜레칼시페롤’을 복합한 골다공증 치료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복합 골다공증 치료제 ‘바제스타정’의 주성분인 바제독시펜은 SERM(선택적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 제제로 한국∙일본 및 일부 유럽국가에서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와 예방 효능으로 처방되고 있다. 

 

콜레칼시페롤(비타민D3) 800IU는 골다공증 유관 학회에서 권장하는 일일 섭취용량이다. 일반적인 비스포스포네이트 제제와는 달리 식후 복용이 가능하며 복용 후 기립 제한이 없어 높은 복약 순응도가 기대된다.

 

▲ 유유제약의 복합 골다공증 치료제 '바제스타정'의 모습. 복약 편의성을 높이고 최저가로 출시해 약가 부담도 최소화했다. (사진제공=유유제약)  

 

유유제약은 바제스타정을 동일 성분 중 최저가인 555원으로 출시해 골다공증 환자들의 약가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한 환자가 보다 쉽게 복용일을 인지할 수 있도록 개별 PTP포장 뒷면에 복용 날짜를 기입했다. 

 

예를 들어 13일에 약을 처방받은 환자는 해당일에 3, 13, 23일이라고 기입된 낱알을 복용하면 된다.

 

유유제약 ETC마케팅팀 홍태의 부장은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비타민D 섭취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에서 바제독시펜 성분에 비타민D를 결합한 바제스타정은 환자들이 복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고 강조했다. 

 

아울러 “PTP포장에 낱알별 복용일이 표기된 바제스타정은 환자가 잊지 않고 복약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치료 순응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 10월 국회에 제출한 ‘갱년기 여성 대표 질환 현황’에 따르면 골다공증 환자는 2013년 75만2618명에서 2017년 85만6009명으로 13.7% 늘어났다. 

 

또한 대한골대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된 ‘골다공증성 골절 팩트시트(Fact Sheet) 2018’에 따르면 50세 이상에서 골다공증성 골절 발생률이 매년 4%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