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화생명 ‘ZUMO'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수상

마진우 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14:43]

한화생명 ‘ZUMO'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수상

마진우 기자 | 입력 : 2018/12/06 [14:43]

숨겨진 여행 명소, 공연, 축제 등 다양한 컨텐츠

출시 후 3년여간 약 200만회 다운로드

 

▲ 한화생명의 주말 가이드 앱 'ZUMO(주말에 모하지?)'가 ‘스마트앱어워드 2018’에서 생활정보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한화생명의 주말 가이드 앱 ‘ZUMO(주말에 모하지?)’가 스마트앱어워드 2018에서 생활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ZUMO’는 2015년 9월 출시 후 3년여간 누적 다운로드 약 200만회를 기록하며 인기 앱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달에는 App Store 전체 무료 앱 중 1위를 하기도 했다.

 

숨겨진 여행 명소, 공연, 축제, 핫플레이스 정보 등을 모은 ‘ZUMO’ 앱은 당장 이번 주말에 즐길 거리를 맞춤형으로 제공한 것이 차별점이다. 많은 정보를 담기보다 지금 가능한 정보를 시의성 있게 제안하는데 중점을 둔 것이다.

 

‘2018 겨울 간식 이상형 월드컵’, ‘추위야 물러가라! 로맨틱 겨울축제 10’처럼 쉽고 간결한 컨텐츠(스낵 컬쳐)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게 구성한 점도 인기 비결이다.

 

한화생명 정해승 디지털마케팅실장은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 시대에 소중하지만 짧은 주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큐레이션 앱"이라며,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개개인이 삶을 더 잘 살기 위한 금융서비스로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ZUMO’는 ‘스마트앱어워드 2018’ 수상을 기념한 이벤트도 7일(금)~9일(일)까지 진행한다.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올해 9회째인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앱 시상이다.

 

문화저널21 마진우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본격 탭댄스 영화 ‘스윙키즈’…메가박스 MX관 개봉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