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SK텔레콤 “플라스틱 줄이자” 대학가 텀블러 대여 캠페인

다회용 컵 장려하는 ‘0텀블러’ 캠페인 진행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8/11/19 [09:36]

SK텔레콤 “플라스틱 줄이자” 대학가 텀블러 대여 캠페인

다회용 컵 장려하는 ‘0텀블러’ 캠페인 진행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8/11/19 [09:36]

SKT, 한달간 ‘0텀블러캠페인

3개 대학 봉사 동아리와 연계

교내 카페 텀블러 5천개 대여

봉사자에 데이터 장학금지급

 

SK텔레콤이 서울 소재 대학 3곳의 봉사 동아리와 함께 교내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0텀블러캠페인을 전개한다.

 

19SK텔레콤은 이날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약 한 달간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연세대, 이화여대, 국민대 등 대학 봉사 동아리와 텀블러 대여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 SK텔레콤이 1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하는 '0텀블러' 캠페인에 참여한 이화여대 학생 봉사단이 '0텀블러'를 세척하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 어택(Plastic Attack)’ 운동의 일환으로 플라스탁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다. 지난 3월 영국에서 시작돼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카페 내 일회용 컵 사용이 제한되고, 플라스틱 빨대를 교체하는 등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

 

‘0텀블러캠페인은 SK텔레콤의 제안에 따라 이루어졌다. 세 대학의 봉사 동아리 지음’(연세대), ‘이큐브’(이화여대), ‘십시일밥’(국민대) 등은 SK텔레콤이 공급한 친환경 텀블러 5000개와 반납함, 건조기를 직접 운영하게 된다.

 

이들 대학의 구내 카페에서는 이용자들에게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대여해 주고, 학생 봉사단 80명은 학생들이 사용 후 반납한 텀블러를 수거해 세척, 관리한다.

 

SK텔레콤은 캠페인 참여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우선 학생 봉사단에게 봉사활동 시간에 따라 데이터 장학금으로 월 33000원 또는 66000원의 통신비를 할인해 준다.

 

‘0텀블러를 이용하는 학생에게 교내 지정 카페 이용 시 음료 가격을 깎아준다.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0텀블러이용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소재로 만든 가방, 환경보호 팔찌를 지급한다.

 

양맹석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대학생과 함께하는 ‘0텀블러캠페인이 플라스틱 컵 사용 감소를 통해 환경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SK텔레콤은 앞으로도 사회가 겪는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편견 깬 클래식한 남자들 ‘필하모닉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