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이명순, 30년 역사 담긴 아트북 출간

이명순, 30년 디자인 기록 고스란히 담아낸 아트북 ‘The DRESS MASTER' 출간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18/11/09 [15:57]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이명순, 30년 역사 담긴 아트북 출간

이명순, 30년 디자인 기록 고스란히 담아낸 아트북 ‘The DRESS MASTER' 출간

박명섭 기자 | 입력 : 2018/11/09 [15:57]

이명순, 30년 디자인 기록 고스란히 담아낸 아트북 ‘The DRESS MASTER' 출간

출간기념 행사와 전시회 동시 개최…오는 11일까지 웨딩드레스 실물과 아트북 전시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이명순이 그의 30년 역정이 담긴 작품들을 하나로 엮은 아트북을 출간하고 기념행사를 가졌다.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올리브빌딩에서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이명순의 30년사를 책으로 담아낸 아트북 ‘The DRESS MASTER' 출간 기념 행사와 전시회가 열렸다.

 

▲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이명순  © 박명섭 기자


올해로 웨딩드레스 디자이너로 일한지 30년을 맞은 이명순은 “책을 준비하면서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와 경쟁하며 고심하고 있을 후배 디자이너들을 많이 생각했다”면서, “처음 이 일을 시작했을 때와 지금의 결혼식 문화는 크게 달라졌는데, 합리적으로 변화한 부분도 있고 과거에 사사롭게 여겼던 것이 주목을 받기도 하면서 새로운 요구에 맞춰 판도가 바뀌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한국인 체형에 맞는 패턴과 디자인을 꾸준하게 연구했던 지난 노력이 담겨있는 이 책이 작게나마 참고자료로서 쓰이길 희망 한다”고 덧붙였다.

 

웨딩드레스의 디자인부터 제작에 이르는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예비신부들을 상담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결혼식이 끝나는 순간까지 긴장하며 그들의 결혼식을 축복하는 그의 역할은 30년이 지난 지금까지 변하지 않았다.

 

그는 “후배 디자이너들이 한국인에게 맞는 웨딩드레스는 우리가 최고라는 자부심을 갖길 바란다”면서, “이 책이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신부들에게 한국에도 해외브랜드 못지않은 역사와 실력을 갖춘 웨딩드레스 브랜드가 있음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더욱 기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명순 웨딩드레스를 찾았던 수천 명의 고객들에게 “신부들 한 사람 한 사람이 매번 내게 새로운 영감이 되어주셨다. 보여주신 애정과 신뢰에 보답하겠다는 마음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올리브빌딩에서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이명순의 아트북 'The DRESS MASTER' 출간 기념식이 열렸다.  © 박명섭 기자

 

또한 “브랜드가 여기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함께 일한 직원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함께해 온 직원들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했다. 

 

그는 “지난 시절의 작품들을 모아둔 것을 보며 그들과 함께했던 시간을 되돌아볼 수 있었다, 다시 한 번 패턴사 여도현 이사, 재봉사 손순옥 과장, 그리고 오픈 때부터 함께하며 항상 나의 편이 돼주신 핼퍼 최부덕 여사를 비롯한 모든 직원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가족들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했다. 그는 “처음 이 일을 시작하도록 권유했던 오빠 이동일과 언제나 충실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동생 주얼리 디자이너 이정순, 그리고 뒤에서 든든한 응원군이 돼준 남편과 두 딸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 책을 바친다”고 말했다.    

 

한편,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이명순은 수많은 이름들이 어렵게 왔다 쉽게 사라지는 웨딩드레스 시장에서 30년 동안 그 이름과 브랜드를 지켜온 독보적 존재라 할 수 있다. 그는 30년 동안 드레스를 지어오면서 대한민국에 디자이너 웨딩드레스 시대를 열었으며, 이제는 쿠튀르적 전통과 동시대성을 모두 아우르면서 오래됐으나 노쇠하지 않은 그만의 강점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출간기념 전시회는 오는 11일까지 열린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본격 탭댄스 영화 ‘스윙키즈’…메가박스 MX관 개봉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