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Weekly’s New, 10월 3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7:11]

[Weekly’s New, 10월 3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10/19 [17:11]

어퓨, 비바이바닐라, 셀레뷰, 투쿨포스쿨, 헤라, 에스쁘아, 라네즈, 에뛰드하우스, 차앤박, 메디페르, 클레어스, 듀이트리, 지니더바틀, 클라뷰, 맨소래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이 10월 셋째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주에는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을 다른 브랜드와의 콜라보로 재탄생시킨 리미티드 에디션을 비롯해 시크하고 매력적인 가을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MLBB 립제품 및 컬렉션 제품들, 환절기 건조하고 푸석해지는 피부를 관리해주는 스킨케어 제품들이 쏟아졌다. 

 

▲ 어퓨가 데일리라이크와의 협업하에 출시한 '원더 텐션 팩트' 시리즈(위)와 비바이바닐라의 할로윈 리미티드 에디션 '립모션' (사진제공=에이블씨앤씨, 비바이바닐라)  

 

#어퓨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 어퓨는 생활용품 브랜드 데일리라이크와 협업한 ‘원더 텐션 팩트’를 출시했다. 협업을 통해 나온 제품은 △원더 텍션 팩트 퍼펙트커버(21호·23호) △원더 텍션 팩트 모이스트(21호·23호) △원더 텍션 팩트 앰플(21호·23호)까지 총 6종이다. 

 

데일리라이크는 가구·식기·의류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선보이는 리빙&라이프 브랜드로, 감성적인 디자인과 일상의 행복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으로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업 제품의 콘셉트는 ‘#OOTD_TENSION’인데, Outfit of the day의 줄임말로 그날 착용한 옷이나 액세서리 등을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는 행위를 지칭하는 ‘OOTD’를 콘셉트에 접목해 ‘매일 가지고 다니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제품’이라는 의미를 담아냈다. 

 

신제품은 어퓨의 대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인 ‘원더 텐션 팩트’에 사랑스럽고 귀여운 동물 패턴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원더 텐션 팩트 퍼펙트커버에는 도도해 보이는 ‘여우’를, 촉촉한 모이스트에는 귀여운 ‘웰시코기’를, 스킨케어 기능이 강화된 앰플에는 털이 복슬복슬한 ‘알파카’를 디자인했다. 

 

어퓨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고객에게 여우·웰시코기·알파카 그림으로 꾸며진 ‘원더 텐션 소소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소진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바이바닐라 

 

비바이바닐라(B. by BANILA)는 디즈니와의 협업을 통해 할로윈데이를 타깃으로 한 리미티드 에디션 ‘립모션’을 선보였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립모션 컬렉션 10종 중에서도 할로윈데이 메이크업에 잘 어울리는 ‘뱀파이어(BAAM-FIRE)’와 ‘타다(Ta-daaa!)’ 두 제품을 선별해 담아냈다. 

 

먼저 뱀파이어는 ‘매트 블라스트 스틱’ 타입의 제품으로 선명한 컬러가 가볍게 밀착되는 진한 버건디 색상의 립스틱이다. 매트한 립스틱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프라이머 역할을 하는 엘라스토머를 함유해 립스틱이 입술 주름 사이에 끼임 없이 보송하게 발린다.

 

또다른 제품 타다는 ‘멜팅 세럼 스틱’ 타입의 제품으로 쫀득한 젤리를 연상시키는 제형의 연핑크빛 립스틱이다. 틴트의 발색력은 물론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어주는 플럼핑 효과가 입술에 생기를 부여한다. 

 

두 제품 모두 보습·영양에 탁월한 아르간 오일과 꿀 추출물을 함유해 입술을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뿐만 아니라 패키지에는 에디메이션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에 나오는 주인공 ‘잭 스켈링톤’ 캐릭터를 접목해 보라색과 오렌지색으로 할로윈 분위기를 더했다. 

 

▲ 셀레뷰의 '쎄시 볼륨 마스카라' 2종(왼쪽)과 투쿨포스쿨의 MLBB 컬렉션 '글램락 미스티 로즈' 5종. (사진제공=셀레뷰, 투쿨포스쿨)   

 

#셀레뷰 

 

셀레뷰(Celebeau)는 뭉침없이 드라마틱한 볼륨을 선사하는 ‘쎄시 볼륨 마스카라’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01호 블랙 △02호 다크 브라운 2종이다. 

 

FW시즌 신제품인 쎄시 볼륨 마스카라는 고농축 왁스 포뮬라를 이용해 뭉침 없이 오버사이즈 볼륨‧래쉬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빈틈없이 채워주고 끌어올려 풍성한 속눈썹을 완성시킨다. 

 

마스카라 브러쉬는 사람의 눈 모양에 맞게 땅콩형 커브로 설계돼 있으며 뭉치지 않고 바르면 바를수록 속눈썹 길이 연장이 가능해 기존 볼륨 마스크라의 단점이었던 뭉침 현상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6종의 멀티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속눈썹의 볼륨감과 힘을 더해주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다. 

 

#투쿨포스쿨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2018 FW 립 메이크업 트렌드인 ‘로즈 계열’로 구성된 MLBB 컬렉션 ‘글램락 미스티 로즈’를 출시했다. 

 

글램락 미스티 로즈는 꽃잎을 베어 문듯 장미 본연의 색으로 입술을 부드럽게 물들이는 매트 타입의 립스틱으로, 입술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밀착돼 매끈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벨벳 파우더가 함유돼 입술의 유분기를 잡아주고, 아보카도와 로즈힙 오일 성분이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함 없이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벨벳립을 연출할 수 있다. 

 

제품은 △내추럴 톤의 차분한 페일로즈 ‘베어’ △오묘하고 감각적인 모브 로즈 ‘젠티’ △부드러운 더스티 코랄 로즈 ‘마일디’ △사랑스러운 캐시미어 로즈 ‘웜미쉬’ △깊이감을 더한 마르살라 로즈 ‘프로스티’의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 헤라가 패션브랜드 블라인드니스와의 협업 하에 출시한 '2018 홀리데이 컬렉션' 제품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헤라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헤라는 패션 브랜드 ‘블라인드니스(BLINDNESS)’와의 협업 하에 2018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뷰티와 패션이라는 서로 다른 장르의 이색적 만남을 통해 성별의 경계를 넘어 자유롭게 빛나는 ‘새로운 아름다움’을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블라인드니스는 글로벌 패션계가 주목하는 디자이너 신규용과 박지선의 패션 브랜드인데, 눈을 감았을 때 상상되는 이미지를 표현한다는 브랜드 컨셉으로 성별의 구분을 짓지 않는 유니크한 젠더리스(genderless) 컬렉션을 선보여 매 시즌 주목받고 있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 역시 ‘Play with QUINGS(Queen, King의 합성어)’라는 컨셉으로 사라진 성별의 경계와 조화를 표현해냈다. 트럼프 카드를 연상시키는 패턴들과 카드 속 왕·여왕을 합쳐놓은 듯한 모습의 인물 일러스트가 감각적으로 디자인돼 소장가치를 더했다.

 

또한 블라인드니스의 아이덴티티인 ‘진주’의 입체감이 느껴지도록 제품 용기와 상자 디자인에 그대로 표현하고, 연말의 화려한 분위기에 맞게 고급스러운 펄과 다채로운 컬러를 사용해 컬렉션을 완성했다. 

 

2018 홀리데이 컬렉션은 헤라의 베스트 셀러인 ‘블랙 쿠션’을 비롯해 △셀 에센스 △섀도 듀오 △루즈 홀릭 리퀴드 슬로우 매트 △글로우 컨투어 듀오에 적용됐다. 

 

▲ 에스쁘아가 출시한 '스킨 글로우 워터'(왼쪽)와 '테이핑 컨실러 파운데이션' 제품. (사진제공=에스쁘아)  

 

#에스쁘아 

 

에스쁘아는 컨실러가 필요없는 고(高)커버 파운데이션 ‘테이핑 컨실러 파운데이션’과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스킨 글로우 워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테이핑 컨실러 파운데이션은 탁월한 커버력과 밀착력을 자랑하는 베스트셀러 ‘테이핑 컨실러’의 테이핑 테크닉 포뮬러를 그대로 담아낸 고커버 파운데이션이다. 

 

이중 오일막이 건조함 없이 편안하게 피부에 밀착돼 오랜 시간 매트 피니쉬의 결점없는 깨끗한 피부를 완성해주고, 테이프처럼 밀착돼 피부결점을 감쪽같이 커버한다. 

 

신제품 테이핑 컨실러 파운데이션은 △바닐라 △아이보리 △페탈 △베이지 △샐먼 △탠 △허니까지 총 7가지의 쉐이드로 출시됐다.

 

또다른 신제품인 스킨 글로우 워터는 끈적이지 않는 보습력으로 환절기의 건조한 날씨에도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생기 넘치는 촉촉한 윤기 피부를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멀티 오일 형태로 만들어져 메이크업 전후 뿐만 아니라 미스트와 같은 스킨케어 제품과 사용하면 더욱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테이핑 컨실러 파운데이션과 스킨 글로우 워터를 함께 사용하면 환절기 베이스의 밀착력을 높여줘 오랜 시간 촉촉하게 메이크업을 지속시킬 수 있다. 

 

▲ 라네즈가 선보인 FW시즌 '어텀 뮤트 컬렉션' 제품.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라네즈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라네즈가 새롭게 선보인 ‘어텀 뮤트 컬렉션’은 소프트한 컬러감으로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컬러들로 구성된 FW시즌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보이는 그대로의 발색과 밀착력으로 다양한 어텀 뮤트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디얼 섀도우 쿼드 11호 어텀 뮤트’와 투명한 발색과 트렌디한 컬러 레이어링으로 다양한 룩 연출이 가능한 ‘아이디얼 블러쉬 듀오 7호 뮤트 로즈’ 2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아이디얼 섀도우 쿼드 11호 ‘어텀 뮤트’는 미립자 파우더와 고굴절 펄 피그먼트를 함유해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이상적인 발색이 가능한 고발색 섀도우다. 자유자재로 믹스&매치가 가능한 매트·새틴·푸딩·글리터의 텍스처로 구성돼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디얼 블러쉬 듀오 7호 ‘뮤트 로즈’는 특수 그라이딩 기술이 저기용된 파우더가 투명하게 발색돼 맑고 자연스러운 혈색을 연출할 수 있는 컬렉션이다. 트렌디하고 이상적인 2가지 컬러를 믹스매치해 팔레트 하나만으로도 생기있고 입체적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라네즈는 선명한 틴트와 촉촉한 립밤이 만나 자연스러운 어텀 뮤트룩을 연출해주는 ‘투톤 틴트 립 바’를 가을 한정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투톤 틴트 립 바는 △M01호 듀이 로즈 △M02호 레트로 브릭 △M03호 프레시컷 베리의 3종으로 출시됐다. 

 

▲ 에뛰드하우스의 '플레이 101 셋팅 파우더' 6종. (사진제공=에뛰드하우스)   

 

#에뛰드하우스 

 

에뛰드하우스는 한번의 터치로 화사하고 부드러운 피부결을 연출해주는 ‘플레이 101 셋팅 파우더’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파우더와 일체형 브러쉬 스틱이 만나 멀티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으로, 적당량만 나오도록 디자인된 독창적인 브러쉬가 스틱과 일체형 용기로 구성돼있다. 핑크·옐로우·민트 등 페이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가능한 총 6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제품은 땀이나 피지에도 지워지지 않는 다공성 파우더와 편안하고 촉촉한 사용감이 장점인 미네랄 셋팅 파우더의 도입으로 건조함을 줄이고, 컬러 표현과 커버력은 높여 결점을 가려준다. 

 

플레이 1010 셋팅 파우더는 △1호 화사한 딸기 △2호 뽀얀 바나나 △3호 부끄럼 없는 민트 △4호 잿빛 잡는 살몬 △5호 기름 먹는 투명 파우더 △6호 빔 쏘는 살구까지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 LG생활건강 CNP 차앤박 화장품의 '비타-B 앰플 인 쿠션'(왼쪽)과 안국약품 메디페르가 출시한 '루테인 포스 앰플' 제품. (사진제공=LG생활건강, 안국약품)  

 

#차앤박 

 

LG생활건강의 CNP 차앤박화장품은 비타민B 성분이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고 맑게 밝혀 핑크빛 생기를 선사하는 ‘비타-B 앰플 인 쿠션’을 출시했다.  

 

CNP 비타-B 앰플 인 쿠션에는 에너지 비타민으로도 불리는 비타민B 성분이 담긴 ‘CNP 비타-B 에너지 앰플’의 유효 성분이 그대로 담겼는데, 지난 2월 출시된 CNP 비타-B 에너지 앰플의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에 비타민 B성분들이 더해졌다.

 

쿠션 제품은 피부 성분과 유사한 커버 파우더를 이용해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뭉치지 않고 고르게 발리는 ‘더블 코팅 시스템’을 적용해 본연의 피부인 듯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수분광을 선사한다. 

 

아울러 잡티와 결점을 가려주는 우수한 커버력도 갖춰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고, 진정 성분인 칼라민 파우더가 블렌딩돼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디페르 

 

안국약품의 안티에이징 브랜드 메디페르는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루테인 포스 앰플’을 출시했다. 

 

60년간 눈 건강을 연구해온 안국약품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을를 비롯한 많은 눈 구성 물질들 속에 강력한 항노화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우연히 발견하고, 이중 하나인 루테인 성분을 활용한 안티에이징 앰플 개발에 나섰다. 

 

특히 앰플에 적용된 루테인 성분은 비타민C와 비교해 몸속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130배 이상 감소시키고 독성이 높은 활성산소는 995배 이상 감소시킨다. 아울러 세포손상을 일으키는 과산하지질은 220배 이상 감소시킨다.  

 

이번에 메디페르에서 출시한 루테인 포스 앰플은 루테인&제아잔틴 등의 성분을 활용한 항산화 안티에이징 효과와 함께 프리테오글리칸, 눈물모사수 등으로 활력&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루테인을 통해 기존 자외선차단제로는 차단이 어려웠던 스마트폰·TV 등에서 방출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데 도움을 준다. 

 

▲ 클레어스의 선크림 '소프트 에어리 유브이 에센스'(왼쪽) 제품과 듀이트리의 약산성 폼클렌저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 (사진제공=위시컴퍼니, 듀이트리)   

 

#클레어스 

 

위시컴퍼니의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klairs)는 신제품 선크림 ‘소프트 에어리 유브이 에센스’를 출시했다. 

 

제품은 ‘아직 선크림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선크림’이라고 소개될 정도로 산뜻하고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인데, 끈적임을 걷어내고 수분 에센스 제형으로 촉촉함을 더해 봄여름은 물론 건조한 가을겨울에 적합하다. 백탁현상이 없고 화장 후에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국내 최대 자외선 차단 지수인 SPF50+, PA++++를 충족하고 UVA·UVB를 이중차단하면서 피부 자극은 최소화했다. 광안정성이 높은 성분을 처방해 자외선 차단 효율을 높였고, 전 성분을 EWG 그린 등급으로 구성해 20가지 주의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듀이트리 

 

듀이트리는 모찌처럼 쫀득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내는 약산성 폼 클렌저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를 출시했다. 

 

제품은 건강한 피부의 pH 지수를 고려한 약산성 폼 클렌저로, 모찌처럼 쫀득한 제형의 풍성한 거품이 특징이다. 윈터그린잎추출물의 자연유래 BHA(살리실산)성분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케어하고, 미세 버블이 모여 만들어진 크리미한 모찌 거품이 피부에 밀착하면서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해준다. 

 

보습력이 뛰어난 판테놀 및 5중 히아루론산, 모링가씨추출물 등이 함께 함유돼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풍성한 무스 타입의 거품이 생성돼 간편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 지니더바틀의 기초단계 3종 에센스·크림·세럼 제품(위)과 클라뷰의 '아쿠아쿠션&텐션쿠션 기획세트' (사진제공=지니더바틀, 클라뷰)

 

#지니더바틀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만들고자 탄생한 브랜드 ‘지니더바틀’(GENIE THE BOTTLE)은 에센스·크림·세럼 기초단계 3종을 출시했다. 기초단계 3종에는 △나인투파이브 부스팅 에센스 △아쿠아 봄봄 크림 △라이크어 매직 세럼이 포함됐다.

 

나인투파이브 부스팅 에센스는 워터타입의 재생 에센스로, 천연활성성분과 허브 콤플렉스가 강력한 항산화 및 재생효과를 선사해주고 발효콩 추출성분 PGA가 강력한 보습효과를 안겨준다. 천연 AHA성분은 매끈한 피부결 관리에 도움을 준다. 

 

고보습 멀티 크림인 아쿠아 봄봄 크림은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9가지 플라워 복합 추출물과 6가지 천연 에센셜오일을 함유해 피부재생, 미백, 탄력, 주름까지 한번에 케어해준다. 

 

고농축 탄력 리프팅 세럼인 라이크어 매직 세럼은 7가지 펩타이드가 느슨해진 피부 탄력망을 회복시키고, 피부 속 탄력을 채워준다.

 

#클라뷰 

 

진주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KLAVUU)가 브랜드 베스트셀러 쿠션 제품인 ‘아쿠아 쿠션’과 ‘텐션 쿠션’의 본품과 리필을 함께 구성한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아쿠아쿠션은 출시 당시 1시간 만에 1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탁월한 촉촉함과 수분광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어왔으며, 텐션 쿠션은 탁월한 커버력과 쫀쫀한 밀착력으로 꾸준히 입소문을 탄 인기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클라뷰 쿠션 리필 세트는 본품(퍼프 포함)과 리필에 퍼프 1매로 구성됐고, 리필 단품은 리필과 퍼프 1매로 구성돼 있다. 제품은 21호 화사한 라이트 베이지와 23호 내추럴 미디움 베이지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 맨소래담의 컬러 립밤 '오일 인 컬러' 3종(위)과 아모레퍼시픽의 '그린티 씨드 트리트먼트 오일'(왼쪽아래), LG생활건강 오가니스트의 헤어&바디케어 제품. (사진제공=맨소래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맨소래담 

 

멘소래담은 립밤의 촉촉한 보습력은 물론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력을 한번에 담은 컬러 립밤 ‘오일 인 컬러’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제품은 아르간·동백·해바라기씨 오일 등 8가지의 식물성 오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외부환경으로 자극 받은 입술의 수분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쉐어버터와 비즈왁스 성분은 수분을 빼앗기기 쉬운 건조한 환절기에도 입술에 풍부한 영양감과 윤기를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립스틱 못지 않은 강력한 발색력도 강점인데, 기존의 틴트 립밤이 보습 기능으로 은은한 컬러였다면, 오일 인 컬러는 강력한 발색과 보습이 동시에 가능해 매일매일 생기 있는 입술 컬러를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오일 인 컬러 신제품은 △당당하고 세련된 레드 컬러의 ’시크 레드’ △트랜디하고 경쾌한 오렌지 컬러의 ‘팝 오렌지’ △러블리한 소녀 감성 핑크 컬러의 ‘스위트 핑크’ 3종으로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녹차 씨앗의 순수한 에너지로 피부 보습을 선사하는 ‘그린티 씨드 트리트먼트 오일’을 가을겨울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제품의 핵심성분인 녹차 씨앗은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아모레퍼시픽의 제주 차밭에서 일년에 단 한차례 한정된 기간에만 수확되는 고귀한 원료다. 녹차의 생명력을 응축해 담은 녹차 씨앗에는 수분 공급 능력이 뛰어난 그린티 씨드 오일(Green Tea Seed Treatment Oil)과 토코페롤(Tocopherol) 성분이 담겨있다.

 

제품은 스포이드 타입으로 볼·이마 등 양쪽에 펴발라 가볍게 두드리며 흡수시키면 건조한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동시에 녹차꽃의 은은한 향기를 담고 있어 마음까지 편안하게 도와준다. 

 

특히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녹차 씨앗과 보태니컬 오일은 최적화된 블렌딩으로 부드럽고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텍스처를 구현해 건조함을 신속히 개선해준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자연주의 브랜드 오가니스트에서는 원료부터 포장까지 자연을 생각한 헤어&바디케어를 출시했다. 동시에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THINK GREEN(씽크그린)’ 캠페인을 진행한다.

 

출시한 제품은 △제주무환자 샴푸 △제주동백 샴푸 2종과 함께 △제주유채꽃 바디워시 △제주유채꽃 바디워시 2종으로 구성됐다. 이들 제품은 제주에서 생산한 제주산 원료(무환자·동백·유채꽃·감귤)를 사용했으며, 피부자극은 줄이고 세정 효과는 높였다. 

 

샴푸에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나 실리콘·파라벤·인공색소가 포함되지 않았지만 절반만 사용해도 풍성한 거품이 난다. 바디워시에도 벤조페논·미네랄오일·클로로메칠이소치아졸리논 등 자극이 우려되는 성분을 배제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두피나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기름진 지성 두피에는 딥클렌징이 가능한 제주무환자 샴푸를, 건조하거나 민감한 두피에는 영양과 윤기를 공급하는 제주동백 샴푸를 사용하면 된다. 피부 역시 거칠어진 피부에는 제주유채꿀 바디워시를, 생기를 잃은 피부에는 제주감귤 바디워시를 권장한다.

 

제품은 플라스틱 재활용률이 크게 떨어진다는 점에 주목해 100% 재활용이 가능한 용기로 포장했다. 유색 용기 대신 무색투명 용기를 사용하고, 겉면 비닐포장재는 쉽게 뜯어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기존 펌프형 뚜껑(캡)은 금속을 제거한 ‘원터치캡’으로 변경했다.

 

패키지는 일러스트레이터 최미경 작가와 협업으로 ‘자연을 생각하고 있는 소녀’라는 테마로 디자인됐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pyj@mhj21.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재용 정조준한 박용진 “고의 분식회계로 끝이 아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