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명시, ‘나도 메이커’ 3D작품 공모전 성황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서 공모작품 전시 및 체험행사 개최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18/10/10 [21:30]

광명시, ‘나도 메이커’ 3D작품 공모전 성황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서 공모작품 전시 및 체험행사 개최

박명섭 기자 | 입력 : 2018/10/10 [21:30]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서 공모작품 전시 및 체험행사 개최

 

광명시에서 주최하고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에서 주관한 ‘나도 메이커’ 3D작품 공모전이 성황리 개최됐다.  

 

10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SK테크노파크 광장에서 열린 이 행사는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가 운영 중인 3D설계 및 CAD 과정 학생들의 3D결과물에 대한 자부심 고취와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관련 산업의 다양성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 10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SK테크노파크 광장에서 ‘나도 메이커’ 3D작품 공모전이 개최됐다. © 박명섭 기자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3일까지 접수한 이번 공모는 출품주제에 제한 없이, △아이디어 생활소품 △세상을 뒤바꿀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을 콘셉트로 한 결과물들이 출품됐다.  

 

현장에서는 3D 프린터를 활용한 작품전 공모자 작품전시 및 △자동차 △의료  △생활용품 관련 출력물 전시와 △코딩체험 △3D PEN을 활용한 메이키 완성 △VR을 통한 Smart factoty 체험 △드론 전시 및 체험 △청년고용정책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련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공모의 참가자들은 3D 설계 및 과정 학생, 일반시민, 학생, 특성화고 학생 등이며, 시상분야는 △메이커상(상장 및 3D프린터, 1명) △아이디어상(상장 및 3D프린터, 1명) △혁신상(상장 및 3D PEN, 2명), △스마트상(상장 및 메이키메이키 키트), △도전상(참가 기념품) 등이다. 모든 수상작은 광명시스마트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강은혜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의 선정 기준은 일상생활을 개선한 작품, 미적 감각이 뛰어난 작품, 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한 작품 등”이라며 “31명이 공모에 참여했는데 부산 등 지방에서도 참여해 의미있는 공모전이었다”고 강조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MJ포토] 코너스톤 서울아카데미, Holiday Show 20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