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글부터 치실까지… “잇몸질환 ‘검가드’로 관리하세요”

동아제약, 잇몸관리 전문 브랜드 ‘검가드’ 구축

성상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0:05]

가글부터 치실까지… “잇몸질환 ‘검가드’로 관리하세요”

동아제약, 잇몸관리 전문 브랜드 ‘검가드’ 구축

성상영 기자 | 입력 : 2018/09/18 [10:05]

동아제약 가글·칫솔·치실 라인업

구강상태에 맞춰 제품군 다양화

치은염·치주질환 환자 연 1400

만성질환잇몸병 예방에 도움

 

동아제약이 치은염 및 치주질환 등 잇몸질환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문 브랜드 검가드’(Gum Guard)를 구축했다.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1명이 앓을 정도로 흔한 질환인 잇몸병 예방에 최적화 된 제품이라는 평가다.

 

18일 동아제약은 2016년 잇몸 가그린 검가드를 내놓은 데 이어 검가드 잇몸전용 칫솔, 검가드 치간칫솔, 검가드 치실, 검가드 치실 엑스트라 씬(Extra Thin), 검가드 3-in-1 치실을 잇달아 선보였다고 밝혔다.

 

▲ 동아제약의 ‘잇몸 가그린 검가드’와 잇몸전용 칫솔, 검가드 치간칫솔, 검가드 치실, 검가드 치실 엑스트라 씬(Extra Thin), 검가드 3-in-1 치실. (사진제공=동아제약)     © 성상영 기자

 

잇몸 가그린 검가드는 잇몸질환과 충치를 예방하기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SMFP),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CPC), 글리시리진산이칼륨(GK2), 잇몸 보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토코페롤아세테이트(TPA), 판테놀 등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살균력 평가 결과 잇몸질환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 99.9%, 충치 원인균인 뮤탄스균 99.9% 살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아제약 측은 6주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치은염과 치주염 예방 및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검가드 잇몸전용 칫솔은 일반모와 미세모 두 가지 타입으로 초소형 슬림헤드로 안쪽 어금니는 물론 치아와 치아 사이, 치아와 잇몸의 경계 부분까지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또 부드럽고 풍성한 초극세모가 연약한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며 치아의 미세한 틈까지 파고들어 찌꺼기를 제거해 준다.

 

이외에도 치아 간격에 따라 치간칫솔 또는 치실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군을 다양화했다.

 

검가드 치간칫솔은 일반용과 치아 사이가 넓은 사람용으로 나뉘어 사용자의 구강 상태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특수 코팅된 얇은 와이어로 잇몸과 치아 표면 및 임플란트의 흠집을 방지토록 했다. 특히 와이어를 보호하는 휴대용 캡 사용으로 보관과 운반에 편의성을 더했다.

 

치아 사이가 좁은 사람에게 특화된 검가드 치실 엑스트라 씬은 초극세모를 사용하여 틈새까지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부드러우면서도 잘 끊어지지 않는 재질로 만들어졌다. 여기에 민트향까지 더해 사용 후 입 안 구석구석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치실, 덴탈스틱(이쑤시개), 혀 크리너가 하나로 된 검가드 3-in-1 치실도 눈여겨볼 만하다. 검가드 3-in-1 치실은 유연연한 핸들 끝부분으로 치아와 잇몸에 부드럽게 닿게 했다. 지퍼백 포장으로 사용 후 밀봉이 가능해 보관이 쉽다는 점도 장점이다.

 

한편 2016년 다빈도 질병 현황에 따르면, 치은염과 치주질환으로 연간 1400만명이 병원을 찾아 급성기관지염에 이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얻는 질병 2위에 올랐다.

 

특히 중·장년층의 질병이라는 인식과 달리 최근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 2012년과 201430대 치주질환 유병률은 남자 13.1%에서 20.5%, 여자 8.4%에서 12.7%로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잇몸은 신체기관 중 가장 재생이 느리기 때문에 손상됐을 때 회복 및 치료에 어려움이 많아 예방 차원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잇몸관리 전문 브랜드 검가드로 건강한 잇몸을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 3.1절 맞아 정부차원 한복문화 알린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