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발효허니부쉬추출물, ‘제27주차 IR52 장영실상’ 수상

발효허니부쉬추출물, 기술적 가치 및 높은 시장경쟁력 인정받아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8/29 [10:55]

휴온스 발효허니부쉬추출물, ‘제27주차 IR52 장영실상’ 수상

발효허니부쉬추출물, 기술적 가치 및 높은 시장경쟁력 인정받아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08/29 [10:55]

발효허니부쉬추출물, 기술적 가치 및 높은 시장경쟁력 인정받아

휴온스 엄기안 대표 “연구원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값진 성과”

 

휴온스는 자회사 휴온스내츄럴과 공동으로 개발한 식물성 이너뷰티 신소재 ‘발효허니부쉬 추출물(HU-018)’이 제86차 IR52 장영실상 시상식에서 ‘제27주차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IR52장영실상’ 은 과학자들의 기술개발을 독려하고 국내 과학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술의 독창성과 수준이 뛰어난 제품을 매년 52주 동안 매주 1개 제품씩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 지난 28일 ‘IR52 장영실상 시상식’에서 휴온스와 휴온스내츄럴의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휴온스 손락호 수석연구원, 연성흠 연구위원, 엄기안 대표, 휴온스내츄럴 천청운 대표, 홍종태 차장. (사진제공=휴온스)  

 

휴온스의 신소재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제27주차 IR52 장영실상 수상대상에 선정됐다. 시상식에는 대표 수상자로 휴온스 엄기안 대표와 연성흠 연구위원, 손락호 수석연구원과 휴온스내츄럴의 천청운 대표, 홍종태 차장이 참석했다.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국내 이너뷰티 시장에서는 드문 100% 식물성 소재 허니부쉬(Honeybush)에서 유효성분을 추출한 후, 유산균 발효라는 융·복합 공정 기술을 적용해 피부 건강 활성성분을 대폭 증가시켰다는 점에서 기술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최적의 추출 및 발효 공정을 찾아내 제품화를 위한 대량생산에도 성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화장품 산업과 이너뷰티 시장의 가능성에 주목해 개발했다는 점에서도 시장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이번 장영실상 수상은 휴온스와 휴온스내츄럴 연구원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발효허니부쉬추출물’처럼 인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소재를 적극 발굴하고 개발하는데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