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휴온스, 유럽생약학회서 ‘전립선 기능성소재’ 비임상결과 발표

HU-033, 전립선 비대증 치료 효능과 배뇨 개선의 이중효과 입증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8/28 [17:20]

휴온스, 유럽생약학회서 ‘전립선 기능성소재’ 비임상결과 발표

HU-033, 전립선 비대증 치료 효능과 배뇨 개선의 이중효과 입증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08/28 [17:20]

HU-033, 전립선 비대증 치료 효능과 배뇨 개선의 이중효과 입증

내년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및 치료제 상용화 가능해질 것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는 제66회 유럽생약학회에서 ‘전립선 비대증 건강 개선 기능성 소재(HU-033)’의 비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유럽생약학회는 전세계적으로 저명한 약용 식물 학술지 ‘Plata Medica’를 발행하는 ‘The Society for Medicinal Plant Research’에서 개최하는 대표적인 국제 학술대회다. 올해는 제 11회 국제 중의약 및 천연물 학회와 공동으로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됐다.

 

▲ 휴온스 김현준 연구원(왼쪽)과 박현진 연구원(오른쪽)이 유럽생약학회에서 ‘전립선 비대증 건강개선 소재’의 비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제공=휴온스) 

 

이번 학술 대회에서는 천연물 신약 및 건강기능식품 등을 포함해 총 8개 분야에서 학술 발표가 진행됐는데, 휴온스는 ‘전립선 비대증 건강 개선 기능성 소재(HU-033)’의 전립선 비대증과 하부요로 증상 개선에 대한 기전 및 효능에 대한 비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휴온스는 현재 개발 중인 기능성 소재가 전립선 비대증 치료 효능과 배뇨 개선의 이중효과가 있음이 입증됐고, 한방 유래 천연물 소재로 독성과 부작용 발생 가능성 또한 낮아 치료제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고 강조해 학회에 참가한 세계 의료진 및 연구진들의 주목을 받았다. 

 

휴온스의 기능성 소재(HU-033)는 높은 활용 가능성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인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 지원하는 정부과제 ‘농생명산업기술개발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현재 국내 특허 등록 및 해외 9개국(미국·유럽·일본 등)에서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전립선 비대증 건강 개선 기능성 소재(HU-033)’의 인체적용시험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오는 2019년에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및 치료제 등으로 상용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유럽생약학회에서 ‘HU-033’ 소재의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및 배뇨개선 이중 기능성 효과에 대한 비임상 결과를 발표하게 돼 매우 의미가 깊다”며 “비임상 결과만으로도 학회에 참가한 의료진 및 연구진의 큰 주목을 받은 만큼, 인체적용시험도 성공적으로 완료해 전세계 ‘전립선 건강 개선’ 시장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휴온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