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퍼스트랩’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퍼스트랩 마스크, 700만장 판매고 올려…하반기 해외시장 진출 추진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7/23 [14:32]

일동제약 ‘퍼스트랩’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퍼스트랩 마스크, 700만장 판매고 올려…하반기 해외시장 진출 추진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07/23 [14:32]

“퍼스트랩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에서 좋은 점수 얻어”

퍼스트랩 마스크, 700만장 판매고 올려…하반기 해외시장 진출 추진

 

일동제약은 자사의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퍼스트랩’이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코스메슈티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전국의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무작위 표본추출 및 온·오프라인 직접조사 방식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들에 대한 인지도·선호도·만족도·신뢰도 등을 평가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시상식은 지난 19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됐다.

 

▲ 이동한 상무(오른쪽)와 일동제약 관계자들이 '2018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일동제약)

 

 

일동제약은 퍼스트랩과 관련해 프로바이오틱스 발효물을 활용한 △마스크팩 △세럼 △크림 △클렌징폼 △모공에센스 △아이크림 등 다양한 프로바이오틱 시리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 마스크 경우 피부톤 개선과 과색소침착증 개선 외 다수의 피부 관련 인체적용시험을 거쳤으며, 피부의 미백 및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으로 식약처 허가를 취득했다. 

 

제품은 지난해 7월 홈쇼핑 론칭 후 약70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헬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에 입점해 소비자 접근성 및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일동제약 측은 “퍼스트랩의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마케팅 활동 등의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다양한 종류와 우수한 기능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시상식에 참석한 일동제약 이동한 상무는 “제약회사의 화장품은 미용뿐 아니라 기능성 등 헬스와 관련한 특성을 갖고 있다”며 “일동제약의 자산이자 강점 분야인 프로바이오틱스·비타민·히알루론산 등을 제품 속성에 살려 건강과 아름다움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함께 제공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일동제약은 코스메슈티컬의 장점을 가진 퍼스트랩을 앞세워 화장품 전문 브랜드들과 경쟁함과 동시에 하반기부터는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시장 진출도 추진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동제약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