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은수미 ‘조폭 연루설’에 靑청원 쇄도…제명요구까지

SBS 그것이 알고싶다, 성남 마피아파 조직원과의 유착관계 폭로

남동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7/22 [18:22]

이재명‧은수미 ‘조폭 연루설’에 靑청원 쇄도…제명요구까지

SBS 그것이 알고싶다, 성남 마피아파 조직원과의 유착관계 폭로

남동진 기자 | 입력 : 2018/07/22 [18:22]

SBS 그것이 알고싶다, 성남 마피아파 조직원과의 유착관계 폭로
정치권 비난 쇄도 “명명백백한 수사 이뤄져야…민주당 정말 몰랐나”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21일 방송을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의 조폭 유착 의혹을 제기하면서, 여론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는 이 지사의 조폭 유착 의혹과 관련한 청원이 100건 이상 올라왔으며, 민주당에서 두 사람을 제명해야 한다는 성토까지 쏟아지고 있다.

 

▲ 지난 21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조폭과 권력-파타야 살인사건, 그 후 1년’ 편에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및 은수미 성남시장과 성남 마피아파 조직원 이모씨와의 유착관계 등에 대한 의혹이 폭로됐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해당 방송은 이재명 지사와 성남 마피아파 조직원 이모씨와의 유착관계와 함께, 지방선거 당시 은수미 시장이 조폭 출신 사업가로부터 운전기사와 차량유지비 등을 지원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폭로했다.

 

성남 마피아파는 성남 내에서 몸집을 키워온 최대 규모 폭력조직이다. 방송에서는 지난 2007년 이 지사가 인권변호사로 활동할 당시 성남 국제마피아 검거 사건의 피고인들에 대한 변론을 맡아 2차례 법정에 출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성남 마피아파 조직원 이모씨가 설립한 ‘코마트레이드’가 자격조건이 미달함에도  성남시로부터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돼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과 기념사진 촬영을 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성남 마피아파의 다른 조직원은 이 지사를 포함한 정치인들의 선거운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현재 방송이 나간 이후 청와대 청원게시판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폭유착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는 청원이 쇄도하고 있다. 현재 100여건이 넘는 청원이 올라온 상황이며 많은 국민들은 “의혹이 사실이라면 절대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된다”, “이재명 도지사를 뽑은 게 후회된다”며 분노하고 있다.

 

지방선거 당시 배우 김부선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밀회설에 이어 조폭 연루설까지 터지면서 민주당 차원에서 이재명 지사와 은수미 시장을 영구 제명해야 하다는 요구까지 나오고 있다.

 

정치권에서도 성토가 이어지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22일 구두논평을 통해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선량한 국민을 착취하고 위협하는 조폭과 정치인이 유착한 것으로 국민이 결코 받아들일 수 없는 큰 죄악”이라며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와 진실규명을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김용현 수석대변인은 “이재명 지사와 은수미 시장을 공천한 민주당, 은수미 시장을 청와대 비서관으로 발탁했던 청와대는 이러한 의혹에 대하여 진정 몰랐던 것인지 묻고 싶다”며 “명명백백한 수사를 통해 두 사람의 조폭 관련설은 물론, 다른 정치인들이 관련되지 않았는지  배후까지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방송 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장문의 글을 통해 “20년간 수천 건의 수임 사건 중 하나일 뿐인데, 소액인 점을 무시하고 오로지 ‘인권변호사가 조폭 사건을 수임했다’는 점만 부각했다”고 반박했다.

 

문화저널21 남동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임시연, '화려함 뽐내는 뷰티 디렉터'(맨오브더어쓰 202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