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이스크림은 고열량(?) 편견 없애기 나선 해태제과

포장지 겉면에 제품 칼로리 숫자 표시…평균 ‘80kcal’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6/21 [10:06]

아이스크림은 고열량(?) 편견 없애기 나선 해태제과

포장지 겉면에 제품 칼로리 숫자 표시…평균 ‘80kcal’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06/21 [10:06]

탱크보이·토마토마·바밤바·젤루조아 등 ‘칼로리 에디션’ 선보여

포장지 겉면에 제품 칼로리 숫자 표시…평균 ‘80kcal’

 

해태제과가 탱크보이‧토마토마 등 대표빙과 6종의 포장지 겉면에 제품 칼로리 숫자를 큼직하게 표시하며 ‘아이스크림=고열량’이라는 편견을 없애겠다는 계획을 21일 밝혔다. 

 

이번 칼로리 에디션은 포장지 겉면에 제품 칼로리 숫자를 큼직하게 적어 한눈에 알 수 있도록한 것이 특징인데 △탱크보이 △토마토마 △바밤바 △젤루좋아 등 대표빙과 6종이 이번 에디션에 포함됐다. 

 

▲ 토마토마·바밤바·젤루좋아·탱크보이 등 '칼로리 에디션'에 포함된 6종의 제품. (사진제공=해태제과) 

 

보통 아이스크림은 고열량 간식이라는 인식이 팽배하지만 탱크보이바의 열량은 60kcal에 불과하고 6종 중 가장 열량이 높은 바밤바도 95kcal 밖에 되지 않는다. 

 

해태제과는 “빙과제품들의 칼로리는 평균 80kcal에 불과하다. 이는 밥 한공기의 4분의1 수준으로, 고구마나 바나나보다 열량이 낮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더해 해태제과는 헬스용품을 내건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칼로리 에디션 제품을 구입하면 전동자전거와 다리마사지기·실내자전거를 경품으로 증정하는데, 제품스틱과 튜브에 들어 있는 라벨지를 통해 당첨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해태상과 행운상으로는 화장품상품권과 커피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번 경품이벤트는 8월까지 진행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그간 열량이 높다는 오해를 받아온 아이스크림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기 위한 차원에서 이벤트를 기획한 것”이라며 “칼로리 걱정없는 빙과로 시원한 여름을 즐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태제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MJ포토] ‘KB굿잡’의 성공을 위한 컷팅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