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롯데마트, 파트너사·고객과 “일회용품 줄입시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일회용품 줄이기’ 업무협약 체결

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6/15 [09:20]

롯데마트, 파트너사·고객과 “일회용품 줄입시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일회용품 줄이기’ 업무협약 체결

박수민 기자 | 입력 : 2018/06/15 [09:20]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일회용품 줄이기’ 업무협약 체결

“PB상품, 기획단계부터 재활용 방안 고려해 제작”

 

최근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환경파괴 문제가 다시 한 번 화두에 오르면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가적 노력들이 지속되고 있다. 롯데마트도 이 대열에 합류, 파트너사 및 고객들과 자발적으로 일회용품 줄이기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오는 16일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일회용품 줄이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롯데마트-파트너사-고객에 이르는 일회용품 줄이기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마트 이준혁 수도권영업부문장과 박인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공동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 롯데마트가 오는 16일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일회용품 줄이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롯데마트-파트너사-고객에 이르는 일회용품 줄이기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미지 제공=롯데마트)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일회용품 줄이기 대국민 캠페인은 롯데마트의 자발적이고 선도적인 사전 활동을 통해 궁극적으로 파트너사와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파트너사의 경우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일회용품 줄이기 관련 협력 사항을 계약에 반영하고, PB상품은 패키지 가이드라인을 수립하는 등 기획, 개발 과정에서부터 환경과 재활용을 고려한 프로세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16일 롯데마트 잠실점 특별행사장에서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행사도 개최한다. ▲일회용품 줄이기 서약서를 작성하는 고객에게 텀블러 제공 ▲플라스틱 용기 반납 시 유리용기 무상 제공 ▲아리수 에이드 제공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3개 이상 프로그램의 참여하면 롯데마트 장바구니를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전국 10여개 점포에서 순차 진행해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해 가을학기부터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 점에서 ‘생활 속 리사이클’ 강좌를 개설, 플라스틱과 비닐 등을 활용해 실내 인테리어 꾸미기, 장난감 만들기 등 일회용품을 재활용 할 수 있는 테마 강의를 진행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MD본부장은 “롯데마트는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함께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에 앞장 설 것”이라며 “상품을 제작하는 파트너사와 구입하는 고객까지 참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을 계속 진행할 예정”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MJ포토] ‘KB굿잡’의 성공을 위한 컷팅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