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숨기기 급한 손발톱무좀·흉터·안면홍조, 근본부터 없애야

한국메나리니의 풀케어·더마틱스 울트라, 바이엘코리아 비판텐 '눈길'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6/12 [17:32]

숨기기 급한 손발톱무좀·흉터·안면홍조, 근본부터 없애야

한국메나리니의 풀케어·더마틱스 울트라, 바이엘코리아 비판텐 '눈길'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06/12 [17:32]

숨기기보단 치료를, 증상 아닌 질환으로…인식변화 필요해

한국메나리니의 풀케어·더마틱스 울트라, 바이엘코리아 비판텐 '눈길'

 

손발톱무좀과 흉터, 안면홍조는 여성들이 숨기기만 하는 질환들이다. 안면홍조나 흉터는 커버력이 좋은 화장품으로 가리고, 무좀은 앓고 있다는 사실 자체를 숨기는 경우가 많지만 숨기기만 급급할 뿐 근본부터 치료하지 않으면 증상은 더욱 심해지기 마련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근거있는 의약품으로 질환을 뿌리 뽑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일시적 증상에 그칠 것이라며 방치했다가는 치료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는 만큼 해당 질환들은 조기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 손발톱무좀 치료제 '풀케어' (사진제공=한국메나리니)   

 

◇손발톱무좀 치료제 ‘풀케어’ 임상서 효능 입증

 

우선, 손발톱무좀의 경우 한국메나리니에서 판매하고 있는 ‘풀케어’ 제품이 해법이 될 수 있다. 풀케어는 임상에서 치료 3개월 후 환자군 77%에서 무좀균이 검출되지 않는 등 개선효과를 입증했으며, 다국적 특허기술로 두껍고 딱딱한 손발톱에 약물이 강하고 빠르게 침투해 발톱을 갈거나 닦아낼 필요가 없다.  

 

통상적으로 손발톱무좀 완치까지 손톱은 6개월, 발톱은 9~12개월이 걸리는데 이 기간 중에 꾸준히 치료를 해야만 완치가 가능하다. 이에 풀케어는 ‘Everyday 풀케어’ 앱을 통해 알람기능 및 전문의와의 1:1 상담 등으로 손발톱무좀 환자의 치료를 도왔다.

 

이 덕분에 소비자들이 손발톱무좀을 단순 증상에서 질환으로 인식하도록 변화가 일어났으며 현재까지 풀케어는 손발톰무좀 치료제 부문에서 5년 연속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 흉터치료제 '더마틱스 울트라' (사진제공=한국메나리니)  

 

◇피부흉터 없애주는 ‘더마틱스 울트라’

 

그런가하면 상처와 흉터의 경계를 명확히 하면서 대표 흉터치료제로 자리매김한 ‘더마틱스 울트라’ 제품은 최근 남녀노소 불문 피부미용에 관심이 늘면서 더욱 각광받고 있다. 

 

한국메나리니가 판매 중인 더마틱스 울트라 제품은 실리콘 겔 형태로 만들어져 사용이 간편하고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임산부나 영유아, 수유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인 상처치료제와 달리 흉터치료제는 상처가 아문 후에 바르는 약품으로, 실리콘 겔이 흉터부위의 수분손실을 막아 콜라겐 증식을 억제해 튀어나온 흉터를 평평하게 개선하고 흉터생성을 최소화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임신중절수술을 한 여성들의 경우, 배의 흉터를 지우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은데 더마틱스 울트라 제품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선택받고 있다. 

 

▲ 안면홍조와 기저귀발진 치료용 연고 '비판텐' (사진제공=바이엘코리아) 

 

◇안면홍조 및 기저귀발진 치료 가능한 ‘비판텐’

 

안면홍조의 경우, 선천적 문제로 치부돼 질환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 치료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증상 중 하나다. 

 

실제로 국내 유명 대학병원 피부과를 방문해 안면홍조 진단을 받은 환자 3000명을 분석한 결과 62%가 안면홍조를 치료할 만큼 심각한 질환으로 생각하지 않았으며, 환자의 80%가 안면홍조를 방치할 경우 다른 피부 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다.   

 

안면홍조는 외부 자극에 의해 피부 속 혈관이 확장됐다가 수축되지 못하면서 얼굴이 붉어지는 현상으로 방치했다가 병원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1985년 바이엘코리아가 국내에 출시한 비판텐 연고는 역사가 길고, 2015년 4분기 기준 세계판매 1위 피부질환 치료제로 등극할 만큼 널리 쓰이는 안면홍조 치료제다. 스테로이드 및 색소·향료·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아 안전하다는 강점도 갖고 있다. 

 

비판텐은 피부조직 재생 기능을 촉진시켜주는 프로비타민 B5(덱스판테놀)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는데, 덱스판테놀은 △피부조직 재생 △각질층에 수분공급 △염증완화 등의 효과가 있어 영아의 기저귀 발진뿐만 아니라 수유중인 여성의 유두 균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염증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편견 깬 클래식한 남자들 ‘필하모닉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