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신간] 리더의 고민에 답하는 ‘고성과 팀 리더십 로켓 모델’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4/13 [17:00]

[신간] 리더의 고민에 답하는 ‘고성과 팀 리더십 로켓 모델’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04/13 [17:00]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디지털 역량과 디지털 리더십을 확보한 ‘디지털 마스터’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디지털 마스터가 되지 못한 국가와 기업은 경쟁력을 잃고 사라질 수 있는 것이 우리가 만날 미래의 모습이다. 

 

내가 속한 조직이 디지털 마스터 조직으로 거듭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리더의 질문에 대한 해법을 담은 책이 「고(高)성과 팀 리더십 로켓 모델」 이다.

 

▲ 고성과 팀 리더십 로켓모델 책.  © 박영주 기자

 

책은 ‘로켓모델’을 활용해 팀의 리더들에게 집단과 팀 역학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조언하는데, 리더십 개발을 위한 이론·사례·응용 그리고 구체적인 연습방법이 명확하게 제시돼있다. 

 

로켓모델은 크게 △맥락(Context) △미션(Mission) △재능(Talent) △규범(Norms) △수용(Buy-In) △권력(Power) △사기(Morale) △결과(Results)의 8가지 요소로 구성돼 있다. 

 

책은 이러한 8개 요소를 근간으로 팀 주변을 둘러싼 상황을 분석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팀이 어떤 형태로 구성이 돼야 하는지, 필요한 규범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갈등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조언한다. 

 

이 책은 리더십 권위자인 고든커피 교수와 로버트 호건 교수가 쓴 책으로, 지난 21년간 리더십 교육과 컨설팅을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에 제공한 에듀맥스 김병진 대표가 정성을 기울여 번역해 가치를 더했다. 지은이: 고든 커피&로버트 호건 | 번역자: 김병진 | 일문사 312쪽.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MJ포토] ‘KB굿잡’의 성공을 위한 컷팅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