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색 밴드와 더 이색적인 공연 선보이는 이은애

국악인 이은애, 고양 국제 꽃박람회에서 '인디언쿠스코'와 장구 협연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18/04/12 [01:41]

이색 밴드와 더 이색적인 공연 선보이는 이은애

국악인 이은애, 고양 국제 꽃박람회에서 '인디언쿠스코'와 장구 협연

박명섭 기자 | 입력 : 2018/04/12 [01:41]

국악인 이은애, 고양 국제 꽃박람회에서 '인디언 쿠스코'와 장구 협연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과 장구협연을 통해 많은 관심을 모았던 국악인 이은애가 에콰도르출신 4인조 인기 그룹 ‘인디언 쿠스코’와 이색연주를 펼치기로 해 주목된다.

 

인디언 음악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결성된 인디언 쿠스코는 전국을 순회하며 아메리칸 인디언 음악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이 그룹은 올해 특별히 국악인 이은애와 한팀을 구성해 이색적인 무대를 기획했다.

 

오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열리는 2018 고양 국제 꽃박람회 메인무대공연에서 이들과 장구협연에 나서는 이은애는 자유로운 형식으로 연주에 참여할 예정이며, 인디언쿠스코는 박람회 기간 중 박람회장 내 꽃배선착장 및 호수교 사이에 위치한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며 에콰도르 민속품을 선보인다. 

 

인디언 전통음악을 비롯해 인디언들의 삶을 보여주는 다양한 액세서리 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어온 인디언 쿠스코는 1천 명이 넘는 팬들이 함께하는 팬카페에서 상시 소통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인디언쿠스코와 장구협연하는 국악인 이은애 


2017 한국경제문화대상 국악부문 수상자인 이은애는 이번 협연에 대해 “우리의 악기 장구와 인디언들의 악기가 잘 안 어울릴 것 같으면서도 묘하게 잘 어울리는 매력이 있다”면서, “이색적인 공연으로 사랑받고 있는 인디언쿠스코와 함께 더욱 더 이색적인 공연을 펼치게 돼 설레고 기쁘다”고 말했다. 

 

이은애는 시조창으로 국내 1인자였던 손명자 선생으로부터 시조창과 경기민요를 사사 받았다. 정선아리랑 경창대회 동상 수상(시조창)을 비롯, 다수의 음악경연대회에서 실력을 입증 받았으며 99년 강원국제관광EXPO에서 전통 뮤직컬 마당놀이에 데뷔, 세계 예술인들과 한 무대에서 전통 노래와 춤 타악기 연주 등을 통해 기량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이후 KTV '문화가 있는삶', YTN다큐멘터리 '스페인을 품은 아리랑' 등을 통해 대중에 알려지게 됐다.

 

2014년부터는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된 OBS 가곡의밤 한가위특집에 3년간 고정출연 했으며, 한국과 스페인 문화교류의 대표적인 가교역할을 하는 스페인 밀레니엄합창단과 함께 국영방송TV RTVE오케스트라와 협연, 스페인 전국에 방송되는 평화의 콘서트, 문화교류콘서트 등에 출연해 큰 관심 속에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데 노력해 왔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본격 탭댄스 영화 ‘스윙키즈’…메가박스 MX관 개봉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