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국약품 갤러리AG, 박정용 작가 개인전 ‘너와 함께展’ 개최

30일까지 열리는 개인전…연인에 대한 사랑 주제로 한 작품 전시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3/07 [10:30]

안국약품 갤러리AG, 박정용 작가 개인전 ‘너와 함께展’ 개최

30일까지 열리는 개인전…연인에 대한 사랑 주제로 한 작품 전시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03/07 [10:30]

30일까지 열리는 개인전…연인에 대한 사랑 주제로 한 작품 전시

갤러리AG “자연을 닮은 인간의 속성, 잘 담아 표현해낸 작품”

 

안국약품이 운영하는 비영리 문화공간 갤러리AG가 오는 30일까지 ‘박정용:너와 함께’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정용 개인전은 젊은 작가 후원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 박정용 작가의 작품 '너와함께' (사진제공=안국약품) 

 

박정용 작가의 작품들은 인물초상화를 사물로 재미있게 그린 16세기 중세 이태리 작가 아르침볼도를 연상시키면서도, 사물이 아닌 대자연을 재료로 삼아 동적인 인물로 차별화하면서 역동적이고 신화적인 분위기마저 풍기게 한다. 

 

연인에 대한 사랑이라는 주제로 그려진 ‘스톤 피플’이라는 그림 속 캐릭터는 작가의 투영이자 삶과 고백들이며,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는 현실 속에서 꿈과 같은 초현실적인 상상이 투영돼 있다. 

 

그리고 연인에 대한 애정을 인간 누구나 가질 수 있고 공감하는 영원한 가치로 여기며 대자연과 닮은 인간과 비유해 회화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 박정용 작가의 작품 '달려가다'(왼쪽)와 '키스' (사진제공=안국약품) 

 

갤러리AG 관계자는 “투박한 바위덩이에 인간을 비유한 것은 자연으로 회귀하는 인간의 본질을 언어 이전의 몸짓과 자연의 감수성을 통해 인간성을 회복시켜 보고자 하는 작가의 정신이 내재되어 있음을 증명한다”며 “자연을 닮은 인간의 속성을 잘 담아 표현하는 박정용의 ‘스톤 피플(자연을 닮은 인간)’ 이야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용 작가의 개인전은 오는 3월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갤러리AG는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회사 임직원들에게는 휴식공간과 미술 관람의 장소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안국약품이 개관한 감성 문화공간이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본격 탭댄스 영화 ‘스윙키즈’…메가박스 MX관 개봉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