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설 연휴 시작’…금융사별 ‘이동점포’ 운영

우리은행·KEB하나은행·신한은행·NH농협은행, 14일부터 15일까지 이동점포 운영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8/02/14 [10:37]

‘설 연휴 시작’…금융사별 ‘이동점포’ 운영

우리은행·KEB하나은행·신한은행·NH농협은행, 14일부터 15일까지 이동점포 운영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8/02/14 [10:37]

KB국민은행 ‘이동점포·탄력점포’ 통해 귀성객에게 금융서비스 제공

우리은행·KEB하나은행·신한은행·NH농협은행, 14일부터 15일까지 이동점포 운영

케이뱅크, 인터넷전문은행 특성 최대한 살려 설 연휴 내내 운영

 

민족의 대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시중은행들이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와 교통거점에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시중은행들은 이동점포를 통해 설 연휴 기간 은행 업무를 급하게 봐야할 귀성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중은행들이 설치한 이동점포는 대부분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운영된다.

 

우선 KB국민은행은 14일 하루 동안, KTX 광명역 1번 출구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기존 은행 업무시간과 동일한 오전 9시부터 4시까지이다.

 

또한 국민은행은 탄력점포를 운영해 설 연휴 동안 고객들의 금융 불편을 최소화한다. 국민은행 서울역 환전센터는 15일부터 18일까지 환전과 현금인출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업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또한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경기 안산시 원곡동 외환송금센터와 김해 종합금융센터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외국인을 대상으로 환전, 송금, 계좌개설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마찬가지로 내국인에게도 환전, 송금, 현금인출 서비스를 지원한다. 

 

KEB하나은행과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은 14일부터 이틀간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하나은행은 경부고속도로 양재 만남의 광장 하행선과 대관령 환승 주차장에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해당 이동점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동점포를 통해 귀성객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상 방향 망향휴게소와 중구고속도로 통영방향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설치해 운영한다. 

 

아울러 농협은행은 차량형 이동점포인 ‘NH윙스(Wings)’를 이용해 휴게소 및 축제 현장을 돌아다니며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서비스 업무를 지원한다. 

 

우리은행도 이틀간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에서 이동점포 설치, 운영한다. 해당 이동점포에선 설 연휴를 맞아 귀성객들에게 신권교환, ATM 등 금융 편의를 제공한다. 

 

DGB대구은행은 15일까지 칠곡 동명휴게소 상행 방향에서 이동점포 금융서비스를 진행하며, SC제일은행은 전국 각지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과 일부 이마트 매장에 오는 17일과 18일, 신규 상품 가입 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1호인 케이뱅크는 설 연휴 내내 24시간 모든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설 연휴동안 해외송금과 전·월세 보증금 서비스가 일부 중단된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개인전 연 박종용 화백 “한 점, 한 점 고통 따른 작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